청주시립도서관, 중장년 위한 경제 강좌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7 17:40:05
  • -
  • +
  • 인쇄
상속‧증여세 및 은퇴설계 강연… 8월28일, 9월14일 운영
▲ 청주시립도서관, 중장년 위한 경제 강좌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청주시립도서관은 중장년층이 새로운 인생 2막을 열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충북경제교육센터와 연계한 실용강좌를 오는 28일과 9월14일 2차례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장년을 위한 세상 친절한 경제 상식’이라는 주제로 1회차에는 상속세 및 증여세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및 합리적인 의사결정으로 인한 절세 방안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2회차 강좌에서는 은퇴와 경제독립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어떻게 행복한 은퇴를 할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마련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청주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자 청주시립도서관장은 “지역의 중장년 이용자들이 필요한 정보와 교육을 충분히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각도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배연구회, 수확 후 과원관리 및 화상병 예방 교육 실시

[뉴스스텝] 아산시는 7일 아산배연구회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아산배연구회 2차 과제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배 수확을 마친 농가들이 동절기 과원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돕고, 과수화상병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수확 후 동절기 과원관리 요령’과 ‘과수화상병 예방’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수확 이후 가지 전정, 병해충 방제, 시비 및 토양 관리

영동군, 충청북도 ‘2025년 도로정비 평가’ 4년 연속 최우수 쾌거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이 충청북도 주관 ‘2025년도 도로정비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이번 평가는 여름철 집중호우 등으로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도로시설물의 신속한 정비와 겨울철 강설에 대비한 제설자재·장비 점검을 통해 군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충청북도에서 실시한 것으로, 도내 1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진행됐다.평가 항목은 △포장도 보수 및

당진시 합덕청소년문화의집으로 놀러와~! 기관 홍보 활동

[뉴스스텝] 지난 2025년 11월 8일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은 당진시 소상공인 연합회에서 진행되는 2025년 당진시 소상공인의 날 지역 행사에 참여하여 기관 홍보 활동을 했다.“합덕청소년문화의집이 간다! - 소상공인의 날 행사 편 -은 거리적 제약 및 교통편 부족으로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의집 형식의 사업 운영을 실시하고자 기획됐다.합덕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