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농업기술원, 제주 미래농업 견인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7 17:35:17
  • -
  • +
  • 인쇄
소통과 정보공유의 장 ‘미래농업육성관’ 본격 운영 -
▲ 농업기술원 미래농업육성관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은 제주농업을 뒷받침할 인재양성의 요람인 ‘미래농업육성관’을 7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농업기술원은 농업기술 연구·지도기반을 확충하고 농업인 교육공간 협소 문제 등을 해소하고자 ‘농업기술 경쟁력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20년부터 사업비 60억 원(국비 28, 도비 32)을 투입해 ‘미래농업육성관 건립 사업’을 추진했다.

2021년 6월부터 16개월에 걸친 공사 끝에 지난해 10월 준공됐으며,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절차 및 시설 보완 등을 마치고 올해 7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 중이다.

미래농업육성관은 연면적 1,584㎡(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308석의 극장식 대강당 △농업인 교육용 워킹그룹실 △창업지원실 △농업정보영상실 △역사보존실 △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다.

현재 차세대 영농리더 과정, 농업마이스터 대학, 선도지도자 과정, 치유농업시설 운영자 과정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달 말 제주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 개최도 준비 중이다.

또한 농업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농업인단체를 대상으로 사전 신청을 받아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이 외에도 행사 및 회의 개최, 농업인 교육에 활용하는 등 제주농업의 미래를 준비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고상환 농업기술원장은 “미래농업육성관은 농업인을 위한 공간”이라며 “농업인 교육 및 소통의 장으로 적극 활용해 미래농업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