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통합 10년 ‘10대 성과’ 시민과 함께 선정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30 17:35:52
  • -
  • +
  • 인쇄
청주시선에서 5월 1일부터 8일까지 시민 투표 진행
▲ 청주시, 통합 10년 ‘10대 성과’ 시민과 함께 선정한다!

[뉴스스텝] 청주시는 통합 10주년을 맞아 ‘10대 성과’ 선정을 위한 시민 투표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시는 통합 10주년을 맞아 통합 청주시를 빛낸 주요 사업들을 취합, 분야별 분석을 거쳐 17개 성과로 분류했다.

첨단산업·경제교통 분야는 대규모 국책사업 성공적 유치, 미래 첨단산업 도시 기반 마련, 전국 최고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 ‘25분 생활권’사통팔달 교통망 완성이 후보에 올랐다.

꿀잼문화 분야는 다채로운 일상, 색다른 꿀잼도시를 꿈꾸다,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 자리매김, 불꺼진 담배공장, 문화명소 재탄생의 3개의 성과가 후보로 선정됐다.

도시재생·도농상생 분야는 사람과 동네를 살리는 도시재생 선도, 원도심 활성화 기반 마련, 살맛나는 농촌, 정주환경 개선, 지속가능한 스마트 농업기반 마련 4개의 성과가 올랐다.

그 외 보건복지·환경·소통 분야에서 빈틈없는 복지 인프라 구축,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 제공,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푸른도시, 사계절 쾌적한 도심환경 개선, 청주형 소통 네트워크 확대, 다함께 누리는 평생교육환경 조성이 후보로 선정됐다.

투표는 5월 1일부터 5월 8일까지 ‘청주시선’을 통해 진행되며, 청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7개 성과 중 5개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자 중 2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도 증정한다.

시는 시민 투표와 종합 심사 등을 거쳐 최종 ‘10대 성과’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난 10년간 청주시의 성장과 시민 행복을 이끈 성과를 시민이 함께 선정하는 것은 통합 10주년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 것”이라며, “10대 성과 선정과 함께 통합 10주년을 기념해 추진되는 다양한 행사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통합 기념일인 7월 1일을 전후해 10일(6월 28일부터 7월 7일까지)간을 기념주간으로 설정하고, 기념식, 피크닉콘서트, 시민 토론회 등 청주 곳곳에서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채훈 의왕시의원, 환경친화적 현수막으로 지속 가능한 정책 홍보 선도

[뉴스스텝]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무소속)이 오는 10일 오후 개최될 정책토론회의 홍보에 환경친화적 현수막을 사용하여 주목받고 있다.이는 한 의원이 환경을 고려한 새로운 정책 홍보 방식을 제시하며 '지속 가능한 의왕시'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한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AI시대, 미래성장 진로특구와 진로교육생태계 구축 : 의왕시 진로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토론회’ 알림 현수막을 제작

‘SERI PAK with 용인'서 박세리 전 감독 현장 강연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7일 SERI PAK with 용인에서 ‘박세리가 들려주는 골프와 도전 이야기’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 열렸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이상일 시장과 박세리 전 올림픽 여자골프 국가대표 감독, 사전에 접수한 시민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박세리 전 감독은 시민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경험담을 진솔하게 나누는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현장 강의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박 전 감독은

“경기도미술관, 감사와 화합의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 개최”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관장 전승보)은 지난 12월 1일,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경기도미술관 문화자원봉사자는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시 해설을 진행하고 전시장 지키는 봉사활동을 한다.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은 미술관을 위해 활동한 문화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기리고,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이다.이번 행사에는 올해 경기도미술관을 위해 헌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