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폭염대비 가축 피해 최소화 대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9 17:40:53
  • -
  • +
  • 인쇄
여름철 가축 고온 스트레스 저감 사양관리 집중 홍보‧지도
▲ 폭염대비 쿨링패드 설치 전경

[뉴스스텝] 제주시는 여름철 폭염 등 고온 스트레스 등 가축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축사 관리 요령을 집중 홍보한다.

제주시는 여름철 고온에 따른 스트레스로 가축들의 면역력과 번식 능력이 저하되고 심지어 폐사율이 증가될 수 있어 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하절기 축산재해 예방대책 상황실'운영하고 있으며,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여름철 가축 사양관리, 축사시설 관리, 분야별 세부 예방대책에 대한 집중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폭염에 취약한 축종(젖소, 돼지, 닭)에 대해 적정 사육밀도 유지, 그늘막(차광막)설치, 환풍기 및 안개분무 가동, 축사 지붕에 물 뿌려주기, 쿨링패드 가동 등 축사 내부 온도를 최대한 낮게 유지해 관리하도록 현장 지도하고 있다.

또한 고온 스트레스 완화제(음수용 700병/1L, 사료첨가용 444포/20kg) 공급, 기후변화 대응 기자재, 가축재해보험료, 축산분야 ICT 융복합 및 시설 현대화사업을 통해 가축 폐사 등 축산농가의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 해 나가고 있다.

한편 지난해 여름철 폭염 피해건수는 71건으로 4억 3백만 원의 보상금을 지급했다.

홍상표 축산과장은 “폭염 등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농가에서도 축사 시설과 가축사양 관리 요령을 숙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의 새로운 변화 이끌 ‘제10기 청년희망단’ 출발!

[뉴스스텝] 전주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청년희망단’이 2026년 새해 전주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청년들의 눈높이에서 필요한 정책을 발굴·제안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전주시는 30일 청년이음전주에서 지역 실정에 맞는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기 위한 ‘제10기 청년희망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제10기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른 공개모

이재명 대통령, 또 럼 베트남 당서기장 연임 축하 통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또 럼(To Lam)' 베트남 당서기장과 통화를 갖고, 최근(1.19.-23.) 개최된 베트남 공산당의 제14차 전당대회에서 또 럼 당서기장이 연임된 것을 축하했다. 또한, 이 대통령은 또 럼 당서기장의 리더십 하에 베트남이 고도 성장을 거듭하고 국제사회에서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이 과정에서 포괄적 전략 동반자인 한국이

익산시 겨울 시티투어 전국 관광객 사로잡아

[뉴스스텝] 익산시가 겨울방학을 맞은 가족들을 위해 야심 차게 준비한 시티투어 '백제에 반하다, 방학엔 백반여행이지'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진행된다. 익산시는 30~31일 양일간 운영되는 이번 시티투어에 서울·경기, 대전·세종, 충청, 전남,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130여 명의 관광객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는 익산역을 기점으로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이노키즈월드와 자연 속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