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고장, 강원 고성에서 만나는 마음의 고요 '고요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3 17:31:08
  • -
  • +
  • 인쇄
화암사와 통일전망대에서 체험하는 특별한 요가와 명상, 음악
▲ 평화의 고장, 강원 고성에서 만나는 마음의 고요 '고요콘서트' 개최

[뉴스스텝] 고성군이 오는 10월 7일 ~ 10월 8일까지 2일간 통일전망대와 금강산 화암사 등에서 고요콘서트를 개최한다.

고요콘서트는 ‘고성요가콘서트’의 줄임말로, 고성군에서 즐기는 다양한 요가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대한민국 최북단, 분단의 역사와 미래의 평화가 공존하는 곳인 고성군은 동쪽에는 바다, 서쪽에는 백두대간의 청정 자연을 배경으로 고성에서 마음의 고요를 만날 수 있는 문화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고요콘서트는 영성음악 공연과 요가, 이야기, 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2024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 배후 도시 붐업 문화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영성음악 공연은 본 프로젝트의 메인 프로그램으로 금강산 화암사에서 10월 7일 오후 3시에 개최한다.

공연에는 재일교포 3세로 평양과 서울의 기억을 두 손에 담아내는 특별한 가야금 연주자 박순아가 소리꾼 여성룡과 함께 ‘생명의 꽃(만다라)’을 연주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생황 연주자 김효영과 월드뮤직 그룹 공명 박승원의 콜라보레이션 무대에서는 생황과 피리, 율기, 기타 등 다양한 악기의 새로운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시타르 연주자 박재록과 타블라 연주자 구성모는 영성음악의 뿌리라 할 수 있는 인도 전통 라가 연주를 선보이며, 재즈기타리스트 박상연과 베이시스트 송미호의 마인드 컬렉티브는 잔잔하고 따뜻한 연주로 힐링과 위로의 무대를 선보인다.

요가 프로그램으로는 10월 7일 오전 11시 통일전망대에서 DMZ 평화 요가(요가 지도자 이자벨 곽), 10월 8일 오전 6시 30분 금강산 화암사에서 일출 명상(명상 지도자 김 사라스와띠), 10월 8일 오전 10시 마차진해수욕장에서 물빛 힐링 요가(요가 지도자 김경희)가 마련된다.

또한 10월 7일 오후 1시 30분 금강산 화암사 경내에서는 관객과 함께 내면의 평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화암사 부주지스님 무문 스님, 고성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김경희 요가 지도자, 복싱 선수에서 요가 지도자로 변신한 '각자의 요가' 이우제 작가 세 사람의 토크 콘서트도 마련된다.

이 밖에도 고성군 내 지역 제휴 프로그램으로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에서 출발하여 화암사까지 걸어보는 숲길 트레킹, 고성군의 고요한 바닷가에서 체험하는 해달나무 요가연수원의 물빛 힐링 요가, 아야진 바닷가에 위치한 마음관리사무소의 색채 치유(유료 진행) 등이 함께 진행된다.

고요콘서트는 지역 제휴 프로그램의 일부를 제외하고 모든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되며, 서울 참가자들을 고려하여 패키지 투어와 프로그램별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문화관광재단, 속초 음식문화 기반 디자인 프로젝트 추진

[뉴스스텝] 속초문화관광재단은 ‘맛으로 엮어가는 도시의 멋, 음식문화도시 속초’를 비전으로, 음식문화 대표 콘텐츠 개발사업의 일환인 디자인 역량 캠프 ‘속초 맛-멋 디자인 학교(이하 디자인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속초를 닮은 디자인 사업’은 음식문화도시 속초의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도시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한 디자인 프로젝트로, 총 5개 세부 사업으로 구성돼 추진된다. 이 중 디자인학교는 속초의

소담스퀘어 강원,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 개최

[뉴스스텝] '소담스퀘어 강원'은 소상공인 디지털전환 지역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제2회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11월 5일 소담스퀘어 3층 글로벌스튜디오에서 열리며, 도내 소상공인 12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소상공인이 직접 쇼호스트가 되어 자사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함으로써 제품 신뢰도를 높이고, 소비자와의 실

영월군 상동경로대학 어르신들, 하이힐링원에서 만들기 체험

[뉴스스텝] 상동경로대학은 11월 4일, 어르신 60명과 공군부대, 자원봉사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힐링원에서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목도마 만들기”와 “치아바타 만들기”라는 특별한 체험 활동을 통해 단순히 전통적인 교육을 넘어서, 어르신들이 손수 만든 원목도마와 빵을 통해 삶의 즐거움과 의미를 되찾는 시간을 제공했다. 어르신들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만드는 시간을 통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