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신증후군출혈열 무료 접종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7 17:40:19
  • -
  • +
  • 인쇄
야외활동 잦은 농업인 등 고위험군 대상 무료 예방접종 지원
▲ 익산보건소

[뉴스스텝] 익산시가 야외활동이 잦고 병에 노출될 위험이 큰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신증후군출혈열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증후군출혈열은 해당 질병에 감염된 설치류의 배설물에서 나온 바이러스가 사람의 호흡기 또는 상처로 침투해 발생하는 급성 열성 질환이다.

초기 증상은 고열, 오한, 출혈 등이 있고 심해지면 저혈압, 뇌부종, 극심한 탈수, 신부전증에 이를 수 있는 위험한 질환이다.

예방접종은 19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1개월 간격으로 2회에 걸쳐 기초접종을 하고 12개월 후 3차 접종을 한다.

3회 예방접종을 완료하면 추가접종을 하지 않아도 된다.

이번 무료접종은 익산시민 중 농업인, 군인, 쥐 실험을 하는 연구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신분증을 가지고 보건소 또는 주소지 보건지소에 방문하면 접종받을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신증후군출혈열은 특별한 치료법이 없으므로 야외활동이 잦고 감염 위험이 높은 사람은 적기에 예방접종이 필수"라며 "접종을 했다고 하더라도 야외활동 후 먼지를 털고 목욕을 하는 등 개인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속초시, 2026년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속초시는 9월 19일 오후 2시 20분, 시청 디지털상황실에서 2026년(’25년 실적) 자치단체 합동평가 대비 제2차 실적향상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7월 14일 1차 보고회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이병선 시장 주재 하에 총 18개 부서장이 참석해 실적 점검 및 향후 대책을 공유했다. 시는 7월 말 기준 정량지표 81개 중 미흡 지표로 분류된 43개 항목을 중심으

영천 자양사랑빵봉사단·금요회, 하이테크파크지구 견학

[뉴스스텝] 영천시 자양면 자양사랑빵봉사단과 금요회(기관단체협의회)는 19일 30여 명의 회원과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하이테크파크지구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자양사랑빵봉사단은 2021년도 결성 이후 매월 첫째 주 월요일 면 복지회관에서 사랑을 담은 빵 200여 세트를 정성껏 만들어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봉사단체다.이번 견학은 하이테크파크지구 내 주요 시설을 방문해 관내 산업단지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폭

고흥군, 서울 중계근린공원 고흥 직거래장터 개장… 후원물품 전달로 온기 더해

[뉴스스텝] 고흥군이 19일 서울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고흥군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문을 열었다.자매결연 도시인 노원구와 고흥군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행사는 2019년부터 총 7회에 걸쳐 이어져 온 직거래 장터로, 생산자에게는 제값을 보장하고, 소비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신선 먹거리를 제공하는 도시·농촌 상생의 장이다. 이번 장터는 오는 21일까지 운영된다.직거래 장터는 오전 9시부터 쌀·유자·반건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