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마곡 기업과 4차산업 인재 키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8 17:45:40
  • -
  • +
  • 인쇄
마곡기업 미래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앞줄 가운데)이 18일 강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마곡기업 미래인재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박준영 와이낫 이사, 조준희 이노시뮬레이션 대표이사, 고영목 LG CNS 최고 인사책임자, 진 구청장, 김은회 로보티즈 부사장, 고평석 엑셈 대표이사, 김범수 서울창업허브M+ 대표자협의회 회장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가 4차산업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마곡산업단지 내 입주 기업들과 손을 맞잡았다.

구는 18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마곡기업 미래인재 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는 ㈜LG CNS, ㈜로보티즈, ㈜이노시뮬레이션, ㈜엑셈, ㈜와이낫 마곡입주 5개 기업과 서울창업허브M+ 대표자협의회 소속 9개 기업이 참여했다.

참여 기관들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로봇, 드론 등 4차산업을 이끌 미래인재 양성 프로젝트인 ‘마곡리서치타운 아카데미’를 공동 운영한다.

협약에 따라 각 기업들은 미래인재 양성에 필요한 실무 중심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를 공유하는 등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구는 보다 많은 지역 학생과 청년들이 4차산업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마곡리서치타운 아카데미’ 운영에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맡는다.

구는 성공적인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기업 간 협력 기반을 강화해 올해 말까지 4차산업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2026년 3월부터 ‘마곡리서치타운 아카데미’를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마곡산업단지에는 AI, 바이오, 모빌리티 등 첨단 산업 기업들이 밀집해 있다”며 “이러한 기업들의 다양한 역량을 결합해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갈 수 있는 ‘마곡리서치타운 아카데미’를 성공적으로 추진하는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교훈 강서구청장, “구민의 삶의 질 높이는 착한 행정 펼칠 것”

[뉴스스텝]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이 14일 “지역의 수많은 현안들을 하나하나 해결하면서 구민의 삶에 착! 다가가는 구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진 구청장은 이날 오후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6년 신년인사회’에서 올해는 도전과 혁신으로 구민과 함께 성장하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진 구청장은 균형발전 도시에 도착 안전‧안심 생활에 안착 미래경제 도시에 선착 복지‧건강 구민 곁에 밀착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베트남 다낭시청 방문해 우호협약 체결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4일(현지 시각) 베트남 다낭시청을 방문해 호 끼 민 다낭시 상임 부인민위원장과 만나 용인특례시와 다낭시 간 우호협약을 체결했다. 팜 득 안 다낭시 인민위원장은 협약 후 용인특례시 대표단에게 환오찬을 베풀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7월 베트남 행정구역 개편으로 용인특례시와 2013년 우호협력을 맺었던 꽝남성이 다낭시와 통합돼 중앙직할시로 재편됨에 따라, 기존 교류 관계를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