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금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함께 헤어(Hair)’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30 17:35:38
  • -
  • +
  • 인쇄
함께 머리카락 자르면, 행복이 자라나요!
▲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함께 헤어(Hair)’ 추진

[뉴스스텝] 금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금호동새마을부녀회와 협력해 29일 취약계층 3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미용서비스 ‘함께 헤어(Hair)’ 사업을 본격 시작했다고 밝혔다.

‘함께 헤어(Hair)’는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의 쾌적하고 청결한 생활 유지를 위해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위생꾸러미(샴푸, 린스, 바디워시 등)를 전달하는 금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이다.

협의체는 본 사업을 통해 외부활동이 많지 않은 어르신과 장애인에게 이·미용 서비스 제공과 함께 건강을 살피고 정서적 안정까지 지원하며, 오는 12월까지 총 30세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덕규 금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미용 봉사를 받은 분들의 표정이 밝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저희 또한 기분이 좋아진다”며 “이웃들을 위해 함께 협력해 주신 박정미 회장님을 비롯한 금호동새마을부녀회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금호동의 복지증진에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혜숙 금호동장은 "특별한 재능을 살려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금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따뜻한 위로와 관심을 줄 수 있는 촘촘한 복지사업의 틀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2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수련관 유지보수 관련 간담회를 열고 청소년들의 의견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이번 간담회는 노후화된 청소년수련관의 안전성 확보와 환경 개선을 위해 2024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해 온 리모델링 사업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향후 공간 활용 방안에 대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기 위해 기획됐다.이날 간담회에는 나주시 관계 공무원, 설계용역

천안도시공사,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탁

[뉴스스텝] 천안도시공사는 23일 서산시시설관리공단과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공사와 공단은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약 1,200만 원을 상호 기탁했다. 기부금은 최근 집중호우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천안시와 서산시의 수해 복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공사와 공단은 앞으로도 재난·재해 대응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달성군,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 개최

[뉴스스텝] 달성군은 지난 23일 달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달성고령지사, 달성군보건소, 관내 재가노인돌봄센터 등 주요 서비스 제공기관과 군청 및 읍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대상자 맞춤형 통합지원계획을 논의하고, 각 기관이 제공할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나누었다. 각 기관은 이 계획에 따라 대상자에게 맞춤형 돌봄 통합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