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어투어썸플레이스’결과 보고 및 강평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17:35:18
  • -
  • +
  • 인쇄
▲ 목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어투어썸플레이스’결과 보고 및 강평회 개최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어투어썸플레이스’는 29일. 시의회 시민의 방에서 2024년 활동을 마무리하는 결과보고 및 강평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연구단체 소속 박용준 의원(대표), 박창수 의원, 김귀선 의원, 백동규 의원, 문차복 의원, 이동수 의원 6명이 참석했다.

연구단체의 간사인 박창수 의원의 사회로 회의를 시작했으며, 활동결과는 회장인 박용준 의원이 보고했다.

어투어썸플레이스는 올 2월 목포대 사학과 강봉룡 교수를 초청하여 ‘개항 이후 목포의 역사와 미래 비전’이라는 주재로 강의와 질의·응답 토론을 통해 목포 문화자원의 현황과 활용을 논의했다.

특히 지역 사학자의 관점에서 목포 근대문화유산의 보존과 관광자원화 방안, 지역성을 살린 문화상품 개발 등 지역 관광자원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는 향후 지역 관광정책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는 평이다.

올 4월에는 강원도 동부권과 포항 호미곶을 방문하여 목포시와 비교·견학하고 벤치마킹할 수 있는 부분을 탐색했다.

이날 활동 결과 발표가 끝나고 미진한 부분에 대한 의견 개진과 책자 제작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12월중 발간될 책자는 목포시의회에 배부하여 연구활동 결과를 공유하여 다음 관광정책 연구회가 참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