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청주시 ‘책읽는 가족’ 공모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9 17:40:14
  • -
  • +
  • 인쇄
활발한 독서 생활로 책읽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5가족 선정
▲ 2025년 청주시 ‘책읽는 가족’ 공모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청주시는 활발한 독서 생활로 청주시의 책읽는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책읽는 가족’을 공모를 통해 선정한다고 밝혔다.

공모 대상은 청주시 도서관 정회원이면서 주소지를 같이하고 있는 2인 이상 직계가족 구성원이다.

시는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 동안의 도서 대출량, 이용성실도(연체횟수,일수), 가족참여도, 대출도서의 주제 다양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5가족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가족에게는 청주시장 표창장과 ‘책읽는 가족’ 인증패를 수여하고 혜택으로 연체로 인한 대출정지 해제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오는 4월에 열리는 청주독서대전에서 진행된다.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청주시 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20일부터 2월 18일까지 청주시 15개 도서관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 도서관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청주시립도서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책읽는 가족이 긍정적인 롤모델로서 독서 활동을 장려해 청주시의 독서인구 확산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