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지역 현안사업‘속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9 17:45:36
  • -
  • +
  • 인쇄
인제읍 도시생활 공원조성 등 2개 사업 도 투자심사 통과
▲ 인제읍도시생활공원 조감도

[뉴스스텝] 인제군이 추진하고 있는 현안사업들이 제3차 강원특별자치도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통과하며 탄력을 받게 됐다.

이번에 도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통과한 사업은 인제읍 도시생활공원조성사업과 한계산성 탐방센터 건립사업 등 2개 사업으로 총 사업비 규모는 130억 원이다.

해당 사업은 당초 전액 군비로 추진될 계획이었으나, 올해와 내년도 행안부 특수상황 지역개발 신규사업으로 각각 선정됨에 따라 국비 확보에 따른 사업비 변경으로 이번 도 재정 투자심사를 받게 됐다.

먼저 인제읍 남북리 옛 인제군농업기술센터 청사 부지 일원에 조성되는 인제읍 도시생활공원 조성사업은 2025년까지 국비 32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50억 원이 투입된다.

35,000㎡ 규모로 조성되는 인제읍 도시생활공원 내에는 중앙 잔디공원을 중심으로 원형극장과 계단식 소극장, 음악분수, 쉼터 등이 마련돼 주민들이 휴식을 취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인제읍 도시생활공원 인근의 기적의 도서관, 박인환 문학관, 인제산촌민속박물관을 연결하는 산책로의 조성과 이달 준공 예정인 갯골천 보도교(L=76m)의 조성으로 인제읍 도시생활공원 일원이 인제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번에 도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통과한 한계산성 탐방센터 건립사업은 한계산성의 가치 확산과 관광자원화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2026년까지 국비 46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80억원이 투입된다.

탐방센터는 모두 2개 동으로 건립될 예정이며, 발굴 유물 전시실, 안내소, 주민자치실, 카페테리아 등이 조성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인제군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현안사업들이 이번에 도 투자심사를 통과하면서 사업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현재 추진되고 있는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임실군,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추진

[뉴스스텝] 임실군은 1월 13일부터 2월 9일까지 14일간 총 20회에 걸쳐 관내 농업인 1,250명을 대상으로 읍·면사무소 및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장에서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농업인들의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한 해 농사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농업인 교육 수요가 가장 높은 벼 재배 기술을 중심으로, 지난해

의정부시, 관내 교통혼잡지역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 도입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주요 도로의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관내 주요 교차로 2곳에 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을 도입했다.스마트교차로 시스템은 첨단 영상분석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교차로의 다양한 정보(교통량, 속도, 차종, 대기행렬 길이, 돌발상황 등)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생성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 신호를 산출해 신호 주기에 반영하는 지능형 교통관리 설루션이다.특히 차량 정체가 심한 도심 구간에

부천시, 특별건축구역 벤치마킹…건축디자인 혁신 본격 시동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14일 부산시청을 방문해 ‘특별건축구역 활성화 시범사업’을 벤치마킹했다.이번 방문은 시가 2026년 추진 예정인 ‘건축디자인 혁신 시범사업’ 공모를 준비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부산시의 선도적 제도 운용 방식과 성과를 직접 확인하고 이를 부천시 정책에 적극 참고하기 위해 추진됐다.‘특별건축구역’은 ‘건축법’에 따라 조화롭고 창의적인 건축물 조성을 위해 지정하는 구역이다. 부산시는 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