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대표 누리집 개편으로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 향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30 17:36:11
  • -
  • +
  • 인쇄
누리집 메인화면 개편, 웹 접근성 인증 추진 등
▲ 제주시, 대표 누리집 개편으로 정보 접근성과 편의성 향상

[뉴스스텝] 제주시는 이용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누리집(홈페이지)을개편하고 있다.

이번 개편은 웹 접근성 인증을 포함하고 있으며, 5월 중에 완료될 예정이다.

주요 개편 내용은 메인화면 색상 변경, 자주 찾는 서비스 메인화면 배치 등으로 이용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또한, 자막 및 설명글 보완, 이미지 명도 대비 조절, 키보드 초점 이동 등 누리집 콘텐츠 재정비로 정보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이용자가 불편 없이 누리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품질 인증 재획득에도 대비하고 있다.

한편, 지난 3월에는 시민들이 각종 시정 시책에 대한 의견을 댓글 토론이나 투표 등의 형식으로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소통 플랫폼도 구축한 바 있으며, 이 플랫폼은 시민들과의 소통 창구로 활용될 예정이다.

문정희 정보화지원과장은 “시민과의 소통 창구인 누리집 개편을 통해 많은 이용과 방문을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춘천시, 비연고지 첫 V-리그 올스타전 성공적 개최

[뉴스스텝] 춘천이 배구의 열기로 뜨겁게 달아올랐다. 한국배구연맹(KOVO)이 주관한 진에어 2025~2026 V-리그 올스타전이 25일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열려 2,000여 명의 관람객이 운집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이번 올스타전은 ‘All-Star Village in Chuncheon’이라는 운영 콘셉트 아래팬 체험 프로그램과 현장 이벤트를 함께 운영하면서 눈길을 끌었다. 경기에는 김다인(현대건

통합 시도 명칭 가안 ‘광주전남특별시’

[뉴스스텝] 광주전남 통합 광역지방정부의 명칭 가안은 ‘광주전남특별시’로 논의 됐으며, 이는 27일 4차 간담회에서 최종 결정하기로 했다. 또 6월 지방선거에서 통합 교육감을 선출하기로 했다. 행정‧교육 공무원 인사는 특별법에 관할구역 근무 보장을 명시하기로 했다.이는 시도지사, 시도교육감, 국회의원들이 시도민의 뜻과 열망을 받들어 세차례 간담회를 거쳐 만든 가안이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와 전라남도(

대구시 시민은 할인 혜택, 소상공인은 매출 회복! 총 3천억 원 규모 ‘대구로페이’ 2월 2일 판매 개시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고물가로 위축된 시민들의 소비 부담을 덜고, 지역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오는 2월 2일부터 대구사랑상품권 ‘대구로페이’ 판매를 시작한다.대구로페이는 충전 즉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역화폐로, 총 3,000억 원 규모로 발행된다. 대구시는 이를 상·하반기로 나눠 판매해 시민들이 연중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대구로페이는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