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찰옥수수 활용 대표음식 개발 평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4 17:35:19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문명선)는 6월 25일 ‘2024 찰옥수수 활용 대표음식 개발 평가회’를 개최한다.

이 평가회는 지난 6월 10일부터 3주간 진행됐던 대표음식 개발 교육의 마무리 단계로 홍천군의 대표 농·특산물인 ‘찰옥수수’를 주재료로 개발된 ‘찰옥수수 차우더(스프)’, ‘찰옥수수 라떼’, ‘찰옥수수 빙수’ 등 9가지 메뉴를 시식해 보고 평가하는 자리이다.

대표음식 개발 교육에는 대한민국 14번째 요리 명장이자 롯데중앙연구소 기술 자문으로 있는 남대현 명장이 참여하였으며, 요즘 트렌드에 맞게 간편 섭취가 가능하고 대중성 있는 먹거리 중심으로 메뉴 개발이 이루어 졌다.

또한 향후에는 선호도와 대중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개발 메뉴를 대상으로 외식업 연계 및 밀키트 제작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며, 다가오는 제28회 찰옥수수축제 부스 운영을 통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문명선 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 평가회를 통해 가능성 있는 메뉴를 선정하여 홍천군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정착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특색있는 먹거리를 발굴하고 상품화하여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농식품연구소, 옥수수연구소 와 홍천군 관내업체에서 연구·개발한 찰옥수수핫도그, 빵, 약과, 초콜릿, 술 등 옥수수를 활용한 다양하고 특색있는 가공품들도 만나 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수, 산물벼 매입 현장 찾아 농업인 격려

[뉴스스텝] 영광군은 추곡 수매 기간을 맞아 지난 13일 2025년산 산물벼를 매입하고 있는 영광RPC·백수RPC·서영광DSC 3개소를 방문하여 매입 관계자 및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2025년산 벼 매입량은 공공비축미 7,882톤과 영광RPC 자체매입 29,276톤이고, 공공비축미 매입품종은 신동진과 새청무 2종, 영광RPC 자체 매입품종은 신동진, 새청무, 진상2호 3종이고,

수성구, ‘2025 제7회 수성구 청년축제’ 개최

[뉴스스텝] 대구 수성구는 오는 18일 수성못 상화동산 일대에서 ‘2025 제7회 수성구 청년축제’를 개최한다.‘OMZ(오늘 청춘 미치게 놀 준비됐나?)’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대구·경북 7개 대학(경북대학교, 경일대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수성대학교, 영남대학교)의 총학생회와 청년단체가 직접 참여해 기획한 청년 주도형 축제다.지난 6월 수성구는 7개 대학의 총학생회

인천아트플랫폼, '2025 플랫폼 오픈스튜디오' 개최

[뉴스스텝] 인천아트플랫폼은 오는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2025 플랫폼 오픈스튜디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5년 입주 예술가들의 작업실을 시민에게 공개하는 자리로, 예술 창작의 과정을 가까이에서 체험하고 작가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올해 오픈스튜디오에서는 ‘인천 청년예술가 스튜디오 지원사업’에 선정된 10인의 입주작가와 국제교류작가 1인, 그리고 ‘2025 인천미술 올해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