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사회복지관, 환경 지키는‘제로웨이스트’실천에 앞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5 17:41:15
  • -
  • +
  • 인쇄
▲ 인제군사회복지관, 환경 지키는‘제로웨이스트’실천에 앞장

[뉴스스텝] 인제군사회복지관이 환경보호를 위해 추진하는 제로웨이스트 사업이 지역주민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인제군사회복지관은 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지난 2022년 ‘자원이 다시 태어나는 시간, 리본(Re;Born)데이’를 비롯한 환경보호를 위한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올해는 제로웨이스트에 대해 높아진 관심과 수요를 반영해 사업을 확대, 지난 4월부터 월 1회 각 읍·면 시가지에서 ‘제로웨이스트 장터’를 운영해왔다.

장터에선 사용한 우유팩을 개수에 따라 재사용 쓰레기봉투, 재생휴지로 교환할 수 있고, 빈 용기를 지참할 경우 팝콘 혹은 섬유유연제를 되채울 수 있다. 또한 환경 관련 퀴즈를 맞추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도 운영한다.

특히, 아동 동반 가정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눈높이 맞는 환경 교육에 참여해 교감하고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몸소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지역 커뮤니티, 교육기관 등에서 호평을 듣고 있다.

제로웨이스트 장터는 27일 상남면 상남1리 경로당, 30일 서화면 서화우체국 앞에서 운영되며, 9월에는 2일 인제읍 인제군사회복지관, 19일 남면 응봉아파트2차 앞, 20일 북면 원통체육문화센터, 24일 기린면 고고냉삼 앞, 28일 상남면 일원, 30일 서화면 서화우체국 앞에서 진행된다.

이와 함께 복지관은 온라인으로 상시 참여할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 밴드 ‘인제군사회복지관 제로웨이스트 챌린지’에 가입해 일상 속 제로웨이스트 활동을 인증하면 이행한 미션에 따라 포인트를 차등해 적립, 해당 포인트는 향후 복지관 행사에서 친환경 물품 또는 먹거리로 교환할 수 있다.

한성은 인제군사회복지관장은 “환경을 위한 사소한 실천에 인제군사회복지관이 함께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으로,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6일 국립순천대의 대학 통합 투표가 찬성으로 결정된 것과 관련해 “전남의 미래를 위한 대승적인 결단”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이날 순천대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 국립목포대와의 대학통합 찬반 재투표는 총 3천127명이 참여해 찬성 50.3%(1천574명), 반대 49.7%(1천553명)로 찬성이 결정됐다. 지난달 목포대에 이어 순천대까지 통합에 뜻을 모으면서 양 대학 통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21일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을 연다.이규연 청와대 홍보소통수석은 16일 브리핑에서 "다음 주 2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2026년 신년 기자회견이 열린다"며 "용산 대통령실에서 청와대로 복귀한 이후 열리는 첫 공식 기자회견"이라고 밝혔다. 이번 기자회견은 약 90분간 진행되며, 내외신 기자 160명이 참석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후 중장 진급 및 보직 신고, 그리고 수치 수여식을 개최했다.오늘 수여식에는 박성제 특수전사령관, 박규백 해군사관학교장, 김준호 국방정보본부장 등 총 20명의 진급자가 참석했다.수여식 후 이 대통령은 진급자들과 환담을 진행했다. 환담에서 이 대통령은 군이 국민의 군대로서 다시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군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자주국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