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청렴은 삶의 태도이자 우리가 지켜야 할 약속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7 17:35:31
  • -
  • +
  • 인쇄
2025. 청렴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 충북교육청, 청렴은 삶의 태도이자 우리가 지켜야 할 약속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17일, 사랑관 세미나실에서 '2025년 충청북도교육청 청렴콘텐츠 공모전'에 입상한 수상작에 대해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공모전은 '언제나 청렴! 어디서나 청렴!'이라는 슬로건 아래 교육분야 전반의 청렴 의식을 강화하고 청렴 문화를 일상에 정착시키기 위한 취지로 지난 4월 28일부터 7월 11일까지 도내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공모전에는 ▲시(詩) ▲포스터 ▲숏폼영상 등 3개 분야 총 172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내‧외부 전문가가 2차에 걸친 객관적이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 10편, 우수 11편, 장려 9편 총 30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각 분야별 최우수 수상작으로는 시 분야 ▲초등부 솔강초등학교 5학년 김채윤 학생의 '청렴은 조화로운 오케스트라' ▲중등부 영신중학교 2학년 손수민 학생의 'K-청렴으로 날아오르다' ▲고등부 한림디자인고등학교 2학년 신소연 학생의 '청렴의 빛'이 선정됐다.

포스터 분야 ▲초등부 솔밭초등학교 6학년 조해서 학생의 '청렴의 씨앗 숲이 되다' ▲중등부 솔밭중학교 2학년 최승은 학생의 '청렴으로 단단히 쌓아 올린 굳건한 사회' ▲한림디자인고등학교 2학년 김민주 학생의 '양심은 나침반 청렴은 방향입니다'가 선정됐다.

숏폼영상 분야 ▲초등부 왕미초등학교 3학년 김민서 외 16명 학생의 '청렴이야' ▲중등부 제천덕산중학교 2학년 박정혁 외 4명 학생의 '그 선택, 다시 보기' ▲고등부 한림디자인고등학교 2학년 박서연 학생의 '껍질 너머의 진심' ▲교직원부 제천교육지원청 원용빈 총무팀장 외 5명의 '(청렴유퀴즈) 공직자에게 청렴이란 무엇일까?'가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교육감 상장과 부상으로 문화상품권이 수여됐으며, 수상작품은 충북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건영 교육감은 시상식에서 “이번 공모전은 청렴하고 공정한 사회에 대한 희망을 담은 일상 속에서 경험한 청렴의 가치를 초등학생부터 교직원까지 저마다의 방식으로 청렴의 의미와 가치를 담아냈다.”라며, “청렴은 누가 보지 않아도 지켜야 하는 양심이며, 단순한 규범이 아니라 스스로에게 떳떳한 삶의 태도이다. 오늘 수상작에 담긴 청렴의 메시지가 교육 현장과 우리 사회 전반에 널리 퍼지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향후, 충북교육청은 다양한 청렴 실천 활동을 통해, 청렴이 우리 사회의 당연한 삶의 방식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며, 시‧포스터 분야 우수작품은 청렴 집중 주간에 본청 로비에 전시하고, 모든 작품은 청렴 교육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제, 1월 전국 스포츠대회·전지훈련 잇따라...지역경제 효과 41억 원 전망

[뉴스스텝] 인제군이 1월 한 달 동안 농구·레슬링·배구·검도 등 전국 규모 스포츠대회와 동계 전지훈련을 잇따라 유치하며 동절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이번 대회와 전지훈련에는 선수단과 지도자, 관계자 등 4천여명이 인제를 방문할 예정으로, 숙박업과 음식점, 지역 상권 전반에 걸쳐 직·간접적인 경제파급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먼저 인제군농구협회가 주관하는“2026 하늘내린인제 전국 동계 농구

원주시, 과기부 ‘지역 SW 진흥기관’ 지정...첨단산업 혁신 거점 도약 본격화

[뉴스스텝] (재)원주미래산업진흥원이 지난 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역 소프트웨어(SW) 진흥기관’으로 신규 지정되며, 지역의 디지털 경제를 견인할 전략적 핵심 거점으로 도약하기 위한 행정적 토대를 완성했다.소프트웨어 진흥기관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소프트웨어 진흥법에 따라 지정하는 기관으로, 지역 소프트웨어산업 육성 지원, 소프트웨어와 지역 산업과의 융합 촉진, 지역 소프트웨어와 관련한 산학연 연계

양구군, 겨울방학 대학생 부업활동 본격 시작

[뉴스스텝] 양구군이 겨울방학을 맞아 대학생들의 생활 안정과 사회 경험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겨울방학 대학생 부업활동 사업을 본격 운영한다.군은 지난해 12월 부업활동 참여 대학생 130명을 모집·선발했으며, 선정된 대학생들은 지난 5일부터 시설별 일정에 따라 부업활동을 시작했다.대학생 부업활동 사업은 방학 기간 중 대학생들이 다음 학기 생활비와 자기계발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가계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