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테크노파크 김수경‧이영규 연구원, 중기부 장관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17:35:14
  • -
  • +
  • 인쇄
성장단계별 기업 육성, 용암해수 활용 제품 등 지역기업 지원 성과
▲ 제주테크노파크 김수경‧이영규 연구원, 중기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제주테크노파크 연구원 2명이 지역기업 지원성과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제주테크노파크는 최근 한국테크노파크진흥회(회장 허장현) 등이 윈덤 그랜드 부산에서 개최한 ‘2024년 테크노파크 워크숍 및 지역기업 지원성과 발표회’에서 기업지원단 김수경 연구원과 청정바이오사업본부 용암해수센터 이영규 연구원이 지역기업 지원 공로로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제주TP 기업지원단은 지역기업 육성을 위해 혁신성장 강소기업과 상장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성장단계별 선택과 집중지원을 통해 제주경제를 견인할 선도기업을 육성하고 있다.

특히 김수경 연구원은 지역기업 맞춤형 연계 지원을 통한 도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기업의 우수한 성과 창출 공로를 인정받았다.

청정바이오사업본부 용암해수센터는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제주 용암해수를 기반으로 키우고 있는 ‘J-해양바이오밸리’ 조성을 선도하여 용암해수 연구개발과 해양수산창업, 입주기업 지원 등 용암해수 산업화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영규 연구원은 용암해수를 활용한 제품 개발과 제작 지원을 통해 도내 기업의 경쟁력과 용암해수의 산업가치를 끌어올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문용석 원장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통해 직원들이 업무에 대한 동기부여와 함께 자긍심이 고취될 것으로 기대하고, 공급자 중심의 지원방식을 넘어 기업고객 등 수요자 중심으로 기업의 성장과 지역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조직으로 제주TP의 위상과 역할을 제고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해남군, 전남도 전지훈련 유치 실적평가 12회 연속 수상

[뉴스스텝] 해남군은 2025년 전라남도 전지훈련 유치실적 평가에서‘장려상’을 수상했다.이는 도내 유일하게 12회 연속 수상이다. 해남군은 16개 전국단위 대회 5만 2,000명, 전지훈련 선수단 3만 9,000명 등 총 9만1,000명의 스포츠 선수단이 해남을 찾으면서 도내 3번째로 많은 선수단을 유치했다. 2026년부터 생활인구가 지방교부세 산정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으로, 해남군의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전북자치도, 특별지자체 실효성 확보 위한 3대 개편 방향 제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28일 특별지방자치단체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열고, 특별지자체가 형식적 제도에 그치지 않고 실효성을 갖추기 위한 재정·조직·사무 3대 개편 방향을 집중 논의했다.이번 토론회는 특별지자체가 기초자치단체 간 경계를 넘어 공동 현안을 해결하고 광역 단위 협력행정을 실현할 수 있는 핵심 모델이라는 점에서 마련됐다. 특히 ‘지역 주도 행정체제 개편’이라는 제도 취지를 살리면서, 기초지자

달성군 참꽃갤러리,도원주 개인전 ‘LIFE IS ART’ 개최

[뉴스스텝] (재)달성문화재단은 참꽃갤러리 하반기 전시지원사업의 마지막 전시로 오는 12월 8일부터 24일까지 도원주 작가의 개인전 ‘LIFE IS AR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도원주 작가는 자연과 인간의 일상이 교차하는 장면을 따뜻한 시선으로 포착하며 그 속에서 삶의 본질과 시간의 흐름을 탐구해왔다. 그의 작품은 계절의 변화와 생명력이 깃든 풍경을 담아내며 도시의 회색빛 일상 속에서도 잔잔한 온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