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남목2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5 17:40:33
  • -
  • +
  • 인쇄
▲ 동구는 15일 명덕복합문화광장에서 남목2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을 운영하고 일상생활 주민편익을 위한 서비스 제공 및 김종훈 동구청장의 구민 고충상담 등을 가졌다.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10월 1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명덕복합문화광장에서 ‘남목2동 OK 생활민원 현장 서비스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여섯 번째로 진행됐으며, 주민의 생활공간으로 직접 찾아가 불편 해결을 위한 다양한 현장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자원봉사자, 지역 주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했다.

주요 서비스로 주민 편익(화분 분갈이, 칼갈이, 자전거 수리, 안경&귀금속 세척), 주민 체험(반려 식물 키우기 체험), 건강관리, 구정 홍보, 생활 경제, 생활안전, 동 특화사업(가을향기 담은 캘리그라피) 등이 제공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구청장이 직접 주민들의 고충을 상담해 주는 ‘찾아가는 구민 고충 상담소’를 운영하여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많은 주민과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로 풍성한 행사가 되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고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다음 ‘방어동 OK생활민원 현장서비스의 날’ 행사는 10월 29일 꽃나루공원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양군, 무인민원발급기 확대 운영…주민 ‘가까운 민원’ 실현

[뉴스스텝] 청양군이 ‘국민행복민원실’ 3년 연속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주민 생활권 가까이에서 민원서비스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확충에 나서고 있다.군은 주민들의 행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민원 편의를 강화하기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2대를 정산농협과 화성농협에 신규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그동안 일부 지역은 기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와의 거리로 인해 이용에 불편이 있었으나, 이번

함안군, 2025년 하반기 퇴직 및 퇴직준비교육자 퇴임식 개최

[뉴스스텝] 함안군은 지난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발전의 주역으로서 소임을 다하고 명예롭게 공직을 마무리하는 퇴직공무원들을 위해 ‘2025년 하반기 공무원 퇴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퇴임식은 수십 년간 군민을 위해 헌신해 온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한 동료 공직자들이 참석해 재직기념패를 전달하며 석별의 시간

함안군, 군민 생활 안정 위해 2026년 ‘함안사랑상품권’ 발행

[뉴스스텝] 함안군은 군민의 생활 안정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함안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권 발행은 소비 촉진을 넘어 군민의 생활비 부담을 완화하고, 소상공인에게는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을 배려해 선구입 제도를 도입하고, 지류·카드·모바일 등 다양한 형태로 상품권을 발행해 전 세대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