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지원청, ‘96년 전 그날을 기억하며 역사적 의미를 배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17:35:21
  • -
  • +
  • 인쇄
청주교육지원청, 제96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식 개최
▲ ‘96년 전 그날을 기억하며 역사적 의미를 배우다.

[뉴스스텝] 청주교육지원청은 제96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을 맞이하여 2025년 11월 3일(월), 청주중학교(교장 권부경)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청주중학교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학생 주도적 참여 속에 의미 있게 진행됐다.

학생독립운동은 일제강점기 일본제국주의 지배에 저항하여 일어났던 대표적인 항일 민족운동으로, 3·1운동, 6·10만세운동과 함께 3대 독립운동 중 하나로 평가된다.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은 이러한 정신을 계승하고, 학생들에게 자율성과 애국심, 그리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기르기 위한 뜻깊은 날이다.

이날 기념식에는 청주중학교 학생회 및 교직원, 청주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독립을 위해 헌신한 학생독립운동가들과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묵념과 헌화가 엄숙하게 진행됐다.

청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과거의 역사에서 자주와 독립의 의미를 배우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가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청주교육지원청은 제96주년 학생독립운동기념일을 통해 학생들이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애국심을 학교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인증사진 및 슬로건 공모전, 제6회 청주학생영상제 등 다양한 행사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노인 무료버스 사업 시행 3개월...어르신 이동 편의 대폭 향상

[뉴스스텝] 원주시 노인 무료버스 운영 사업이 시행 3개월 만에 총 44만 8,844건의 이용 실적을 기록했다. 이를 통해 약 7억 원 규모의 교통비 경감 효과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통합 교통카드 시스템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말 기준 70세 이상 어르신 4만 5,465명 중 62.9%에 해당하는 2만 8,595명이 교통카드를 발급받았다. 이 가운데 이용 실적이 있는 어르신은 1만 7,909명으

2025 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 지역 홍보 역할 톡톡히!

[뉴스스텝] 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한 '2025년 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가 900여 명의 교육생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사업은 약 4억 원 규모의 교육생 자부담 수입으로 추진돼 제천의 한방 힐링 이미지를 전국에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제천한방힐링아카데미는 제천시가 보유한 한방 천연물 산업 기반과 관광 자원을 연계한 체험 교육 프로그램으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추진단,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 실시

[뉴스스텝] 탕정면행복키움추진단은 지난 6일 탕정면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이날 행사는 행복키움추진단원들이 갈산리 1가구를 방문하여 연탄 500장을 나르며 이웃에 사랑의 온기를 전달했다.송현순 추진단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봉사로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