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미래교육재단, 대산 독서 탐방 캠프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2 17:20:16
  • -
  • +
  • 인쇄
10월10일부터 20일까지 선착순 20명 신청 받아…직업 체험, 별마당 도서관 탐방 등
▲ 영암군미래교육재단, 대산 독서 탐방 캠프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재)영암군미래교육재단이 지역 독서 문화 증진과 아동 진로 탐색 기회 제공을 취지로 한 ‘2025년 대산 독서 탐방 캠프’ 참가자를 10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

영암 출신 교보생명 창립자 고(故) 대산 신용호 회장의 ‘인재 양성을 통한 산업발전’ 철학을 계승하는 이 캠프는, 청소년의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 폭넓은 직업 세계 이해를 취지로 진행된다.

캠프는 11월8일과 9일 1박 2일 진행되며, 영암군 초등학교 5~6학년 재학생, 2013~2014년생 학교밖청소년 2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식비·교통비 등 캠프 소요 비용 전체를 재단이 지원해 참가자들은 무료로 캠프를 즐길 수 있다.

캠프 주요 프로그램은 ▲한국잡월드 직업 체험 ▲교보문고 및 별마당도서관 탐방 등으로, 아이들의 진로와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여 줄 예정이다.

사업 신청은 네이버 폼 또는 영암군과 영암군미래교육재단 홈페이지 공고문, 정보무늬(QR)코드로 할 수 있고, 선착순 마감된다.

캠프 출발·귀가 시 보호자 동행 또는 픽업이 가능한 청소년이어야 하고, 참여 청소년은 이달 22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기형 영암군미래교육재단 사무국장은 “아이들에게 미래 진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독서로 자기주도 성장을 할 기회를 주겠다.

지역 청소년과 학부모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대산 독서 탐방 캠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암군과 영암군미래교육재단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고, 안내는 영암군미래교육재단 기획운영팀에서 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대한상의 선정 ‘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

[뉴스스텝] 남해군이 ‘기업하기 좋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며, 남해안권을 대표하는 투자 거점으로서의 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남해군은 지난 15일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기업환경 체감도 조사’ 결과에서 창업과 입지 2개 분야 모두 전국 TOP 1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전국 228개 기초지자체 소재 6,850개 기업을 대상으로 주관적 만족도를 측정한 결과로, 두 개 이상의 분야에서

사천시,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신청 접수 시작

[뉴스스텝] 사천시는 지역 내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을 신청받아 운영할 예정이다.‘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은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2026년 3월 1일부터 시행되는 제도이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출입이 가능한 음식점은 시설기준과 준수사항을 갖춰 영업을 개시해야 한다.‘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을 하려는 영업자는 ‘반려동물 동반 영업장’이라는 표시

무안군,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무안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5년 지방물가 안정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2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무안군은 2022년 이후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방공공요금 관리 착한가격업소 활성화 지방물가 안정 노력 등 2024년 11월부터 2025년 10월까지의 지방물가 안정관리 추진 실적을 종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