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y부터 시작하라’… 포항시, 시민 대상 실전형 면접 코칭 과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17:35:34
  • -
  • +
  • 인쇄
암기식 면접 탈피… ‘Why–How–What’ 기반 자기탐색형 코칭 도입
▲ ‘골든 서클(Golden Circle)로 완성하는 면접 실전 코칭’ 모집 홍보물.

[뉴스스텝]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진학과 취업을 준비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골든 서클(Golden Circle)로 완성하는 면접 실전 코칭’ 과정을 새롭게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포항에서 처음 시도되는 혁신형 면접 코칭 프로그램으로, 기존의 암기식·형식적 면접 대비를 넘어 지원자의 ‘Why(동기)–How(접근방식)–What(성과)’를 중심으로 한 자기탐색형 면접 전략을 제시한다.

사이먼 사이넥(Simon Sinek)의 ‘골든 서클(Golden Circle)’ 이론을 기반으로 진정성·차별성·설득력을 갖춘 면접 스토리 구성법을 배우는, 국내에서도 보기 드문 프로그램이다.

모집 기간은 이달 3일부터 7일까지이며, 포항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진학 또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선착순 10명 내외로 모집한다.

교육은 11월 13일부터 매주 목요일 총 3회, 회당 2시간씩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소그룹 실습과 개별 맞춤형 피드백으로 면접 불안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1대1 개인별 면접지도 1회가 추가 편성돼 보다 실전적이고 밀도 높은 코칭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은 실제 면접 현장에서 흔들리지 않는 ‘자기 확신형 커뮤니케이터(Self-assured Communicator)’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문의는 포항시 평생학습원으로 하면 된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골든 서클 면접 코칭’은 단순한 면접 기술 훈련이 아니라, 자신의 가치와 진정성을 탐색하고 표현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면접 교육”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실질적 경쟁력을 높이는 혁신형 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광주·전남 교육통합 논의하자”

[뉴스스텝]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이 강기정 광주시장에게 ‘광주·전남 교육통합’ 논의를 제안했다.이 교육감은 6일 강 시장 측에 교육통합 관련 의견을 나누기 위해 빠른 시일 내에 공식적으로 만날 것을 요청했다.이번 제안은 정치권에서 속도를 내고 있는 광주·전남 행정통합과 관련해 교육계만 소외되는 상황을 배제하고, 정책적 준비를 하기 위해 추진됐다.이 교육감은 “행정통합은 역사적으로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라며

광진구의회, 2026년 병오년 시무식 개최

[뉴스스텝] 광진구의회는 6일, 2026년 병오년을 맞이하여 구의회 본회의장에서 시무식을 개최하고 공식 의정활동을 시작했다.이날 진행된 시무식은 전은혜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김경호 광진구청장, 집행부 간부 공무원, 의회사무국 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동길 의회운영위원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의장 신년사, 시루떡 절단식,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의회 시무식은 매년 새해 의정활동 시작에 앞서

오세훈 시장, 6일(화) 故 안성기 배우 추모공간 방문

[뉴스스텝] 오세훈 서울시장은 6일 오후 5시 중구 서울영화센터 1층에 마련된 고(故) 안성기 배우 추모공간을 찾아 고인의 업적을 기리고 애도의 뜻을 전했다.고인은 영화 '황혼열차'(1957) 아역으로 데뷔했으며 ‘투캅스’(1993), ‘인정사정 볼 것 없다’(1999) 등 200여 편이 넘는 작품에 출연했다. 청룡영화상과 대종상, 백상예술대상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고 2013년에는 대한민국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