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전 매력의 전주를 즐기자 ‘Club The 8’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7 17:55:33
  • -
  • +
  • 인쇄
16일, 팔복예술공장에서 야간관광 야간콘텐츠 DJ레트로 파티, 다양한 가수들의 공연 시작
▲ 반전 매력의 전주를 즐기자 ‘Club The 8’

[뉴스스텝] 낮과 다른 전주의 밤을 만끽할 수 있는 야간문화예술공연이 전주에서 펼쳐졌다.

전주시는 16일 팔복예술공장에서 ‘2023 BWF 세계 시니어 배드민턴’ 참가자와 일반시민, 관광객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야간콘텐츠 사업인 DJ클럽파티와 야간문화예술공연 등으로 구성된 ‘Club The 8’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가 올해 ‘야간관광 특화도시 공모사업’에 선정돼 야심 차게 준비한 첫 번째 야간관광 콘텐츠 사업이다. 야간관광 특화도시는 야간시간에 즐길 수 있는 야간관광 명소와 콘텐츠, 관련 기반 시설을 갖춘 도시로, 한국관광공사는 지난해부터 공모를 통해 야간관광 특화도시를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전주시와 대전광역시, 부산광역시, 강릉시, 진주시가 선정됐다.

시는 야간관광 특화도시 대표 사업으로 팔복예술공장에서 DJ 클럽파티와 야간문화예술공연 등을 진행하는 이번 ‘Club The 8’ 사업을 비롯해 △전주 심야극장 △야간연회를 재연한 ‘Fun한 히스토리 나잇’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낮과 다른 전주의 밤의 매력을 관광객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Club The 8 행사는 이날 첫 공연을 시작으로 총 4회 진행될 예정으로, DJ DOC(9월 16일)와 수퍼비(9월 23일), 그룹 아이즈원의 이채연(10월7일), 매드클라운(10월 21일) 등 다양한 가수 출연과 지역의 다양한 DJ들의 공연 들로 풍성한 가을밤을 수놓게 된다.

전주시 관계자는 “야간관광 특화도시 사업을 통해 도시의 매력을 한층 더 가미하고, 다양한 야간 관광객 유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이라며 “전주 관광 체류 일수 증가와 관광 경쟁력을 키울 좋은 기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해군 여수광양항만공사, 아동복지시설에 200만원 기탁

[뉴스스텝] 남해군은 지난 22일 여수광양항만공사가 지역 아동복지 증진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온누리상품권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온누리상품권은 관내 아동복지시설 5개소에 각 40만원씩 배부됐으며, 아동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한 생필품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여수광양항만공사는 평소에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공기업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인천 농업기술센터, 2026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새해영농설계를 돕기 위해 2026년 1월 5일부터 1월 28일까지 인천농업인 500명을 대상으로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통분야 교육은 기상재해 조기경보시스템 과수화상병 등 모든 농업인이 알아야 하는 필수적인 정책 등으로 구성되며, 전문분야 교육은 양봉 고구마 스마트팜 토마토 등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한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운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 염소 식육 미생물·항생물질 검사 모두‘적합’

[뉴스스텝]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은'개 식용 종식법'시행 이후 대체 보양식으로 소비가 늘고 있는 염소 식육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올해 1월부터 식육 검사를 확대 실시한 결과 모두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연구원에 따르면 관내 염소 도축 두수는 2022년 153두에서 2023년 327두, 2024년 702두, 2025년 861두로 해마다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이에 연구원은 황색포도상구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