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자원봉사센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향기테라피! 온기나눔으로 퍼지다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8 17:51:21
  • -
  • +
  • 인쇄
연수구자원봉사센터, 우수자원봉사자 ‘쉼과 힐링-휴(休) 원데이 아카데미’ 진행
▲ 연수구자원봉사센터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향기테라피! 온기나눔으로 퍼지다 ”

[뉴스스텝] 연수구자원봉사센터는 6월 28일 우수자원봉사자 30명을 대상으로 ‘제2회 쉼과 힐링-휴(休)원데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마쳤다.

‘쉼과 힐링-휴(休)아카데미’는 관내 우수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스트레스와 피로로 지친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마음을 치유하고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향기 효과의 강의를 통해 힐링하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한 봉사자께서는 “나에게 선물하는 색다른 나만의 감정향수 만드는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아주 즐거운 경험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희정 센터장은 “이번 ‘쉼과 힐링-휴(休)원데이 아카데미’를 통하여 관내 우수자원봉사자들의 심신의 안정과 치유에 도움이 되어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봉사자들이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할 수 있도록 좋은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쉼과 힐링-휴(休)아카데미’는 총 3회차로 진행되며, 마지막 수업은 8월에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3년간 300시간 이상인 우수자원봉사자라면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 전기차 충전시설 신고제도 도입 및 화재 등 사고 대비 배상책임보험 가입 의무화 시행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는 '전기안전관리법' 개정에 따라 전기자동차 충전시설 설치 및 변경 시 관할 시·도지사에게 신고하도록 하는 ‘전기차 충전시설 신고제도’를 지난 11월 28일부터 본격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전기차 보급 확대로 충전시설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설치 단계부터 충전시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화재·감전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사고 발생 시

영월군, 2026년 여성농업인 힐링 프로그램 신청

[뉴스스텝] 영월군은 여성농업인의 생활 만족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6년 여성농업인 힐링 프로그램을 10개소에 4천2백만 원 지원하여 운영한다.여성농업인 힐링 프로그램은 영농에 바쁜 여성농업인들에게 농한기나 저녁 시간 등 틈새 시간을 이용해 마을별, 단체별 등 소그룹으로 건강, 문화, 취미 등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생활의 기회가 적은 여성농업인들의 문화적 소

강원특별자치도, 신규 보증씨수소 선발로 한우 개량 견인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 축산기술연구소는 2025년 하반기 가축개량협의회 한우분과 심의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 삼척, 홍천, 영월의 육종농가에서 생산된 KPN1723, KPN1714, KPN1739가 보증씨수소로 선발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보증씨수소는 국가단위 유전체 유전능력 평가를 바탕으로 성장형질과 도체·육질형질 전반에서 우수한 능력이 확인된 개체로, 도내 육종농가의 계획교배와 체계적인 당대·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