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석오 이동녕 선생 서거 제84주기 추모제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3 17:55:15
  • -
  • +
  • 인쇄
추모제 거행 후 서훈 1둥급 상향 위한 범시민 서명운동 전개
▲ ‘석오 이동녕 선생의 서거 제84주기 추모제’가 13일 석오이동녕기념관에서 열렸다.

[뉴스스텝] 대한민국 임시정부 주석을 지낸 ‘석오 이동녕 선생의 서거 제84주기 추모제’가 13일 석오이동녕기념관에서 열렸다.

석오 이동녕 선생은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초대의장, 임시정부 국무총리, 대통령 대리, 국무위원회 주석으로 활약한 독립운동가로서, 고향인 천안에서는 호국정신을 기리며 매년 추모제를 거행하고 있다.

추모제는 박상돈 천안시장, 서문동 석오이동녕선생서훈상향범시민추진위원회 공동추진위원장의 추념사와 헌화 및 분향, 이동녕 선생의 서훈 1등급 상향을 위한 서명운동으로 진행했다.

이동녕 선생은 평생을 조국의 개화와 독립을 위해 헌신하고 임시정부를 이끌고 지켜냈으나 독립운동 공적에 비해 훈격이 낮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이에 천안시는 건국훈장 2등급 대통령장에서 1등급 대한민국장으로 서훈 상향을 추진하고 있다.

천안시는 2022년 서훈 상향을 위한 범시민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선생의 생가·기념관이 있는 천안과 유해가 모셔진 효창원이 있는 서울 용산에서 서명운동 전개하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이동녕 선생을 추모하는 뜻을 하나로 모아, 서훈 1등급 상향을 위한 서명운동 동참해 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2025년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19일 거창문화센터 공연장에서 구인모 군수, 신성범 국회의원, 이재운 군의회 의장, 박주언 문화복지위원장, 김일수 도의원, 군의원, 거창군 이장, 담당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거창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워크숍은 이장들이 지역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다하는 데 필요한 리더십과 소통능력을 강화하고, 주민들과의 관계 속에

함양군, 제20회 키스비전 프로그램 사전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함양군은 지난 19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0회 키스비전 프로그램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사전설명회에는 최종 참가자로 선발된 학생 16명과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진병영 군수가 직접 학생들을 격려하며 글로벌 인재로의 도전을 응원했다. 또한, 키스그룹 홍보대사인 함양군의회 정광석 의원이 프로그램의 취지를 알리고, 학생들이 적극적인 자세로 프로그램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창원특례시, 2025년 경남도 규제혁신 경진대회‘우수·장려상’수상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9일 경상남도가 주관한 ‘2025년 경상남도 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경상남도 18개 시·군에서 접수된 규제혁신 우수사례 중 1·2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9건을 대상으로 최종 발표 심사를 진행했으며, 창원시는 선정된 사례 중 우수상 1점과 장려상 1점을 획득하며 규제 개선 성과를 인정받았다. ‘우수상’을 받은 도시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