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갯벌 생태복합관광지 조성사업 민관 추진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17:35:26
  • -
  • +
  • 인쇄
▲ 고창갯벌 생태복합관광지 조성사업 민관 추진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고창갯벌 생태복합관광지 조성사업 민관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정, 의회, 전문가와 주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창갯벌 생태복합관광지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최종 개발계획을 발표했다.

민관 합동으로 이루어진 추진위원회는 기존 폐염전부지와 그 일대를 군민과 지역에 도움이되는 생태복합관광지로 만들기 위해 계획단계부터 구성하여 운영해왔다.

군은 세계자연유산인 고창갯벌과 염전부지를 연계하여 조성하는 고창갯벌 생태복합관광지가 지역특색을 살리면서 지속가능한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약 3년여간 다양한 방향으로 고민과 검토를 거쳐 최종 개발계획을 발표했다.

최종 개발계획에는 지난해 군과 실시협약을 체결한 용평리조트가 시행할 중대형급 숙박시설을 포함하여 군에서 직접 시행하는 노을 생태갯벌플랫폼 조성사업 등 다양한 시설과 컨텐츠를 담아 서해안권 생태복합관광벨트 거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수립했다.

심덕섭 군수는 “심원 염전부지는 고창군의 미래 관광거점으로써 매우 중요한 요충지가 될 것이다”며 “군민의 오랜 숙원인 체류형 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법무부, '2025 선진법제포럼' 개최

[뉴스스텝] 법무부는 12월 18일 09:30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기업 조직개편시 이사의 행위규범 가이드라인 제정 방향”이라는 주제로 '2025 선진법제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2025년 7월 개정 '상법'에 따라 이사의 충실의무 대상이 회사 및 주주로 확대되고, 이사가 그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총주주의 이익을 보호하고 전체 주주의 이익을 공평하게 대우하여

조달청, 건설현장 고위험 작업 특별점검 실시

[뉴스스텝] 조달청은 최근 광주를 비롯해 전국적으로 건설현장의 중대재해가 지속됨에 따라 18일 부산광역시 기장군에 위치한 ‘부산촬영소 건립공사’ 현장을 방문해 중대재해에 취약한 고위험 작업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 부산촬영소는 실내 스튜디오 3개동과 아트 워크시설 등 연면적 12,631㎡ 규모의 영화제작 지원시설로, 내년 8월 준공되면 부산이 아시아 영화·영상산업의 메카로 거듭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이천시 어린이도서관,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100호 완독자 탄생

[뉴스스텝] 이천시가 운영하는 독서 장려 프로그램 ‘세상을 바꿀 천 권의 책 읽기’에서 100번째 1,000권 완독자가 탄생했다.‘세천책’은 이천시 어린이도서관이 운영하는 대표적인 영유아 독서 프로그램으로, 그림책 5권으로 구성된 200개 꾸러미를 단계적으로 완독하며 어린이의 독서 습관 형성과 가족 참여형 독서 문화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100호 완독자 탄생은 2020년부터 운영해 온 세천책 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