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싸이 흠뻑쇼 속초 성료…2만 8천여 명 함께 폭염 날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4 18:00:30
  • -
  • +
  • 인쇄
지역 경기 활성화 큰 도움 기대…관계기관·단체와 안전 대비태세 구축 호평
▲ 2024 싸이 흠뻑쇼 속초 성료…2만 8천여 명 함께 폭염 날려

[뉴스스텝] 지난 8월 3일 속초시 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4 – 속초’가 2만 8천여 명의 관객이 운집한 가운데 단 한 건의 사건, 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가수 싸이를 대표하는 공연 중 하나인 흠뻑쇼가 최초로 속초에서 개최된다는 소식에 속초를 찾은 관객들은 체계적인 안전관리 속에 즐거운 마음으로 공연을 관람했다.

이번 공연은 저녁 시간에 시작되어 늦은 밤까지 진행되어 타지에서 방문한 관객들이 대부분 속초에서 숙소를 구하고 숙박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로 인해 속초에 머무르는 체류 시간이 늘어나 지역 경기에도 큰 도움이 됐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공연 준비 등을 위해 공연기획사 측에서 제작진 등 400여 명이 지난 7월 25일부터 오늘까지 설악동 숙박단지 일원에서 누계 1,500실 이상 숙박한 것으로 확인됐고, 원활한 공연 진행을 위해 지역주민 200여 명을 고용하는 등 실질적인 경기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됐다.

한편, 속초시는 한정된 공간에 대규모 인파가 몰리는 행사에서 시민과 관광객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관계기관·단체와 함께 안전관리 대책 회의와 현장 점검을 각각 두 차례 실시했다.

특히, 가장 우려됐던 문제 중 하나인 주차 문제는 설악동과 이마트 앞 항만부지 등의 주차장을 활용해 분산 주차를 유도하는 것으로 해결했다. 관객들은 비교적 쾌적한 주차장에 주차한 이후 공연기획사에서 임차한 셔틀버스를 이용해 행사장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었다. 이와 함께 행사 당일은 이병선 속초시장과 소관부서 직원 등 80여 명의 안전관리 인력이 투입됐다.

또한 ▲속초경찰서 130명 ▲속초소방서 50명 ▲속초시시설관리공단 30명 ▲모범운전자회 속초지회 20명 ▲속초시 자율방범연합대 30명 등 관계기관·단체의 안전관리 인력 340여 명이 공연 시작 전부터 종료 이후 관객이 모두 퇴장하는 순간까지 체계적인 안전관리를 수행해 호평을 받았다.

이병선 속초시장은“한 건의 불미스러운 일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기관과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타지역의 관광객이 우리 지역에 방문해서 더 오래 체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여 지역 경기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캠핑하고 10만원 상품권 받고… 정읍시 적극행정, 관광객·지역경제 ‘윈윈’

[뉴스스텝] 정읍시가 국민여가캠핑장에 도입한 ‘우선예약 환급제도’가 시행 초기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적극행정의 성공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정읍 국민여가캠핑장은 그간 매월 25일 정기예약일만 되면 글램핑·카라반 등 인기 시설을 선점하려는 이용객들이 한꺼번에 몰리며 서버가 마비되는 등 고질적인 문제를 겪어왔다. 시는 이러한 이용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홍천교육지원청, 철원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노동당사 방문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0월 10일 철원군 노동당사에서 열린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공연과 역사문화 체험 프로그램에 교육전문직원 및 행정과 팀장 등 12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한국전쟁과 분단의 상징적 공간인 노동당사의 역사적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평화와 통일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현장 기반 역사교육의 실질적 효과를 경험하는 자리가 됐다. 참가자들은 오전에 철원

산청군, “마음건강 관리법 공유해 보세요”

[뉴스스텝] 산청군은 10일부터 24일까지 ‘정신건강 홍보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운영은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정신건강의 중요성 환기와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실시하는 운영에서는 나의 마음건강 관리법 공유하기와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한 룰렛 OX 퀴즈, 힐링차 체험 등이 진행된다.또 정신건강 인식개선 브랜드 ‘마주해요’를 중심으로 옥외광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