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시설관리공단,'Bye-Bye 플라스틱'챌린지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4 18:00:29
  • -
  • +
  • 인쇄
▲ 정선군시설관리공단,'Bye-Bye 플라스틱'챌린지 동참

[뉴스스텝]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일'바이바이 플라스틱(Bye-Bye Plastic)'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지난해 6월‘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소비를 실천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참여방법은 챌린지 참가자가‘플라스틱 안녕(Bye)’이라는 의미를 담아 양손을 흔드는 사진과 플라스틱 ZERO 실천 각오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평창군시설관리공단 최순철 이사장의 추천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이번 챌린지에 동참한 유영수 이사장은“탄소중립 실천과제의 일환으로 의미있는 챌린지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일상에서 시작하는 작은 노력으로부터 환경과 고객을 생각하는 친환경 경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유영수 이사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강릉관광개발공사 강희문 사장을 추천했다.

한편, 공단은 챌린지에 앞서 탄소중립 및 친환경 경영 실천을 위해“ECO-DAY”(공단에너지의 날) 행사 및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 환경보호를 위한 환경정비 캠페인 등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캠핑하고 10만원 상품권 받고… 정읍시 적극행정, 관광객·지역경제 ‘윈윈’

[뉴스스텝] 정읍시가 국민여가캠핑장에 도입한 ‘우선예약 환급제도’가 시행 초기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적극행정의 성공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정읍 국민여가캠핑장은 그간 매월 25일 정기예약일만 되면 글램핑·카라반 등 인기 시설을 선점하려는 이용객들이 한꺼번에 몰리며 서버가 마비되는 등 고질적인 문제를 겪어왔다. 시는 이러한 이용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홍천교육지원청, 철원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노동당사 방문

[뉴스스텝] 홍천교육지원청은 10월 10일 철원군 노동당사에서 열린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공연과 역사문화 체험 프로그램에 교육전문직원 및 행정과 팀장 등 12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한국전쟁과 분단의 상징적 공간인 노동당사의 역사적 가치를 직접 체험하고, 평화와 통일의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현장 기반 역사교육의 실질적 효과를 경험하는 자리가 됐다. 참가자들은 오전에 철원

산청군, “마음건강 관리법 공유해 보세요”

[뉴스스텝] 산청군은 10일부터 24일까지 ‘정신건강 홍보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운영은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정신건강의 중요성 환기와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실시하는 운영에서는 나의 마음건강 관리법 공유하기와 정신건강 인식개선을 위한 룰렛 OX 퀴즈, 힐링차 체험 등이 진행된다.또 정신건강 인식개선 브랜드 ‘마주해요’를 중심으로 옥외광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