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시설관리공단,'Bye-Bye 플라스틱'챌린지 동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4 18:00:29
  • -
  • +
  • 인쇄
▲ 정선군시설관리공단,'Bye-Bye 플라스틱'챌린지 동참

[뉴스스텝]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일'바이바이 플라스틱(Bye-Bye Plastic)'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지난해 6월‘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착한소비를 실천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참여방법은 챌린지 참가자가‘플라스틱 안녕(Bye)’이라는 의미를 담아 양손을 흔드는 사진과 플라스틱 ZERO 실천 각오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평창군시설관리공단 최순철 이사장의 추천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이번 챌린지에 동참한 유영수 이사장은“탄소중립 실천과제의 일환으로 의미있는 챌린지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일상에서 시작하는 작은 노력으로부터 환경과 고객을 생각하는 친환경 경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유영수 이사장은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강릉관광개발공사 강희문 사장을 추천했다.

한편, 공단은 챌린지에 앞서 탄소중립 및 친환경 경영 실천을 위해“ECO-DAY”(공단에너지의 날) 행사 및 탄소중립포인트제 참여, 환경보호를 위한 환경정비 캠페인 등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국수자원공사 재생에너지본부장, 상주시 수열에너지 사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상주시는 1월 16일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재생에너지본부 오봉근 본부장이 낙동강 수열에너지단지 조성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수열에너지는 여름철 수온이 대기보다 낮고, 겨울철에는 높은 특성을 활용하여 물을 열원으로 히트펌프를 통해 냉난방하는 시스템으로, 상주시는 낙동강의 풍부한 수자원과 기존 취수시설을 활용하여 농업분야(스마트팜)에 최초로 수열에너지를 도입

아산시 온양4동, 제2기 주민자치회 공식 출범

[뉴스스텝] 아산시 온양4동은 지난 16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2기 주민자치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주민자치회의 공식 출범을 알렸다.이날 행사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주민대표 24명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으며, 이어 열린 정기회의에서는 주민자치회 운영을 이끌 임원진을 선출했다. 이번에 구성된 임원진은 회장 1명, 부회장 1명, 감사 2명, 사무국장 1명, 재무 1명으로, 조직의 체계적인 운

한국도자재단, 창작부터 사업화까지 잇는 공예문화산업 정책 본격 추진

[뉴스스텝] 한국도자재단은 공예인의 창작 활동이 산업 성과로 이어지고 도민 참여가 공예문화산업의 기반이 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올해 관련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재단은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주요 사업을 중심으로 공예교육 체계 개편 창작–시제품–사업화 연계 강화 센터 공방·장비 개방 확대 공공·기관 맞춤형 공예 굿즈 사업 추진 공예주간·공예품대전의 성과 구조화를 2026년 핵심 추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