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베트남 호치민 식품 무역사절단 파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17:50:15
  • -
  • +
  • 인쇄
충북 식품기업, 수출상담회 통해 신흥시장 판로 개척 나서
▲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베트남 호치민 식품 무역사절단 파견

[뉴스스텝] 충청북도 식품기업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원장 이장희)은 베트남 호치민에 식품 무역사절단을 파견하고, 11월 11일 현지에서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베트남 주요 유통 바이어 및 식품 수입업체를 대상으로 한 1:1 비즈니스 상담회 형태로 진행됐으며, 충청북도와 청주 지역을 대표하는 7개 식품기업이 참여해 현지 시장 진출 가능성을 타진했다.

참가기업은 ▲씨엔에이바이오텍(주) ▲(주)팜토리 농업회사법인 ▲육거리소문난만두 ▲넉넉한사람들 ▲영동와인주식회사 ▲올다인 ▲리더스플랜케이 등으로, 각 기업은 자사 주력 제품을 소개하고 현지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해 수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이장희 원장은 “최근 베트남은 한류 열풍을 중심으로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이 급속히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무역사절단 파견을 통해 지역 식품기업들이 새로운 글로벌 시장에서 실질적인 수출 기회를 확보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은 도내 바이오기업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해 매년 해외 전시회 참가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경남마산로봇랜드 도약을 위한 현장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3일 경남로봇랜드재단을 방문해 주요 사업과 현안을 청취하고 경남마산로봇랜드의 안정적 운영과 미래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경남 로봇산업의 핵심 거점인 로봇랜드의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로봇산업·관광·교육 기능이 융합된 복합 로봇문화공간으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경남도 이미화 산업국장을 비롯한 도 관계자는 △로봇랜드 테마파크 운영 현황 △주

사천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당초예산 1조원 시대를 맞이한 사천시가 지역 성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2027년 국·도비 확보 전략 점검에 나섰다. 사천시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도비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2027년도 국·도비 중점 확보 대상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하며 향후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2027년도 국·도비 예산 확보 목표액은 2026년 당초예산 대비 180억원(4.6%) 증액

전경선 전남도의원, 전남-광주 행정통합 관련 기자회견 예고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오는 1월 14일 10시,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전남-광주 행정통합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열고 도민 여론과 현장의 우려를 토대로 한 공식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전경선 의원은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전남-광주 행정통합의 필요성과 대의에는 공감하면서도, 최근 언론과 지역사회에서 제기되고 있는 ‘흡수 통합’ 우려와 지역경제 공동화 가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