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임무유공자회 경남지부, 성포항 수중정화활동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7 18:00:30
  • -
  • +
  • 인쇄
▲ 특수임무유공자회 경남지부, 성포항 수중정화활동 실시

[뉴스스텝]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경상남도지부는 바다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26일 거제시 성포항 일대에서 수중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박종우 거제시장을 비롯한 서일준 국회의원, 전기풍 도의원, 노재하 시의원, 양태석 시의원, 조대용 시의원, 김환중 거제시체육회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격려했으며, 경남도내 7개 지회의 회원 및 가족과 관내 봉사단체 등 150여 명이 참여하여 자리를 빛냈다.

성포항 수협 위판장을 포함하여 주변 맛집, 카페가 많아 방문객들이 끊이지 않는 성포항에서 해양 폐기물로 인한 잠재적인 선박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회원으로 구성된 전문 다이버가 항내 수중작업을 했으며, 그 외 회원 및 시민들은 항 주변 해안으로 밀려들어 온 각종 해양쓰레기 및 생활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경상남도지부장 나봉춘은 “지자체 요청으로 성포항에서 수년째 수중정화활동을 하고 있으며, 매년 깨끗한 경남 바다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지역사회에 널리 알리고 시민들이 청정한 경남 해안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바다지킴이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약속했다.

이날 해양쓰레기 등 폐기물 약 11톤을 수거했으며 거제시 수산과에서 전량 수거 처리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소방서,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선정

[뉴스스텝]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이 소방청이 주관한 제2회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두번째로 개최된 ‘위험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정부 기관 중심으로 추진되던 규제 중심 안전관리 체계를 전환해 민간 사업장의 자발적인 안전관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산업현장 전반에 전하는 취지로 마

해운대구, 반여강변나들목 보행통로 밝고 쾌적하게 개선

[뉴스스텝] “반여강변나들목이 밝고 쾌적하게 변모했어요.”해운대구(구청장 김성수)는 반여4동 주민들의 주요 보행통로인 세월교 하부 반여강변나들목(33m) 내외부를 쾌적하게 개선했다.반여강변나들목은 지역 생활권의 중요한 관문이자 많은 주민이 이용하는 보행통로임에도 낡고 어두워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구는 내부에 라인 조명을 설치해 밝고 개방감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밤에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걸을 수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9일 다산동 다이닝몽드에서 열린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정기총회 및 송년회에 참석해 남양주시 소상공인들을 격려했다.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는 이진환 운영위원장, 정현미 자치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원주영 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도의원, 남양주시 총상인연합회 이희문 회장 및 회원, 상인, 상인회 매니저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사 △내빈소개 및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