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지속가능발전 위한 ‘아이디어 공유 플랫폼’ 시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4 18:05:24
  • -
  • +
  • 인쇄
100여 명의 활동가가 지속가능발전목표 아이디어를 공유저작물로 발표
▲ 경남도, 지속가능발전 위한 ‘아이디어 공유 플랫폼’ 시동

[뉴스스텝] 경남도와 경상남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14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지역을 구할 아이디어 100’을 주제로'경남도민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아이디어 100'행사를 개최했다.

지역 전문가와 활동가 100여 명을 초청한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의 초기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도민의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남도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서 제시하는 경제·환경·사회 분야와 인구감소, 지역순환경제, 지역소멸 대응 등 지역활성화 과제를 중심으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지역에서 채택된 적은 없으나 시행해 볼 가치가 있는 아이디어를 고도화․구체화하여 100여 개의 아이디어 포스터로 정리하여 공유 저작물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발표된 100여 개의 도민 아이디어는 누구나 활용할 수 있고 초기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보다 발전된 도민 아이디어가 생산, 공유될 수 있도록 자유이용허락(CCL) 형태로 공유한다. ‘경남도민 SDGs 아이디어플랫폼’을 통해 내년 상반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행사를 통한 다양한 지역활성화 아이디어가 향후 플랫폼을 통해 공유저작물로 공유되어, 공무원과 민간의 역량을 높이고, 외부 컨설팅업체에 대한 정책 의존도를 낮춰 지역 특유의 창의적인 사업 발굴로 이어질 것을 기대한다”며, “지역 활성화를 위한 도민들의 아이디어가 지속적으로 창출되고 구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마을만들기사업(자율개발) 사례교육 시행

[뉴스스텝]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사업을 위한 자율 개발 사례교육을 산척 천지인 문화센터 등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 있는 마을 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마을 이장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교육에는 마을만들기사업 사업을 추진해 온 상가흥마을 서광희 이장과 학미마을 김학노 이장이 강사

대전시 특사경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적발

[뉴스스텝]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11월부터 두 달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생활 주변 환경오염 불법행위에 대한 기획 수사를 진행했다.이번 기획 수사에는 첨단장비인 드론을 활용한 비행감시를 병행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여 환경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업장 3곳을 적발했다.기획 수사 결과 2개 업체는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았으며, 다른 1개 업체는 비

시흥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 완료…안정적 수돗물 공급 기반 구축

[뉴스스텝] 시흥시는 노후 상수도관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을 12월 중순 완료했다.이번 공사는 단일 관로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단수 위험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주요 상수관로를 복선화(이중화)하고,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기존 관로는 비굴착 방식의 갱생 공법을 적용해 보강ㆍ복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시는 공사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