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경제포럼, 창립 25주년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4 18:05:22
  • -
  • +
  • 인쇄
지역경제 활성화 유공자 표창, 이웃사랑 성금 기탁식 및 특강 진행
▲ 충북경제포럼, 창립 25주년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충북의 대표 경제인단체인 충북경제포럼이 창립 25주년을 맞았다.

(사)충북경제포럼은 14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포럼회원과 경제인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경제포럼 창립 25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조찬강연회를 겸한 이날 행사에는 이른 아침임에도 불구하고 회원 및 경제인들이 자리를 가득 메운 가운데, 특별한 날을 기념하는 현악4중주 및 성악4중창 공연으로 행사를 시작했다.

이재진 (사)충북경제포럼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수출 감소, 내수 부진 및 물가 상승 등 경제 한파 속에서 우리 회원분들 올 한해 고생 많으셨다”며 “경제가 어려울수록 충북 대표경제단체로서 충북경제포럼의 역할과 책임은 더욱 커질 것으로 생각하며, 기업 경영에 보탬이 되고 도정 현안에 앞장서는 충북경제포럼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김병영 ㈜비와이케미칼 대표이사, 장경식 성산하이텍 대표, 정진섭 충북대학교 교수, 한승철 한국은행 충북본부장 총 4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고, 김진현 ㈜금진 대표이사, 성기소 ㈜창조커뮤니케이션즈 전무이사, 이윤정 명전바이오㈜ 대표이사, 한인섭 ㈜중부매일신문 대표이사는 충북경제포럼 회장의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또한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마련한 이웃사랑성금 2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함으로써 연말연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김영환 충청북도지사의 특별강연에서는 지난 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중부내륙특별법 제정 의의, 충북레이크파크 비전 및 실현방안, 충북창업생태계 조성, K-유학생 제도 등 도정 핵심 현안에 대한 풍부한 내용과 생생한 사례들이 공유되어, 충북 미래 비전에 대한 경제인들의 심층적인 이해를 도왔다.

김영환 지사는 “기업 경영의 어려움 속에서도 항상 도정현안에 관심을 갖고 충북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는 충북경제포럼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충북도정 또한, 지역 경제인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혁신정책과 체감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마을만들기사업(자율개발) 사례교육 시행

[뉴스스텝]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사업을 위한 자율 개발 사례교육을 산척 천지인 문화센터 등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 있는 마을 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마을 이장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교육에는 마을만들기사업 사업을 추진해 온 상가흥마을 서광희 이장과 학미마을 김학노 이장이 강사

대전시 특사경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적발

[뉴스스텝]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11월부터 두 달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생활 주변 환경오염 불법행위에 대한 기획 수사를 진행했다.이번 기획 수사에는 첨단장비인 드론을 활용한 비행감시를 병행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여 환경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업장 3곳을 적발했다.기획 수사 결과 2개 업체는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았으며, 다른 1개 업체는 비

시흥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 완료…안정적 수돗물 공급 기반 구축

[뉴스스텝] 시흥시는 노후 상수도관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을 12월 중순 완료했다.이번 공사는 단일 관로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단수 위험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주요 상수관로를 복선화(이중화)하고,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기존 관로는 비굴착 방식의 갱생 공법을 적용해 보강ㆍ복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시는 공사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