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제32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하남시 대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5 18:15:18
  • -
  • +
  • 인쇄
▲ 하남시, ‘제32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하남시 대회’ 개최

[뉴스스텝] 하남시는 지난 13일 ‘제32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하남시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하남시가 주최하고,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한 이번 예술제에는 ▲음악 ▲무용 ▲문예 ▲사물놀이 ▲대중문화 등 5개 분야, 9개 종목(한국음악 성악, 한국음악 기악, 서양음악 성악합창, 외국무용(발레·현대무용) 독무, 문학(시·산문), 사물놀이 앉은반, 댄스, 보컬, 밴드)에 초·중·고등부 청소년 192여 명이 참가했다.

경연이 진행된 청소년수련관 다목적홀에서는 열심히 준비한 청소년들이 기량을 펼쳤으며, 순서를 기다리는 일부 청소년들은 청소년수련관 곳곳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마지막 점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장시간의 경연 끝에 ▲한국음악(성악) 초등부 김태연 ▲한국음악(기악) 초등부 왕하라 ▲서양음악(성악합창) 초등부 하청수 소리꽃 합창 ▲외국무용(현대무용-독무) 초등부 강승아 ▲외국무용(발레-독무) 초등부 김주혜 ▲외국무용(발레-독무) 중등부 백지원 ▲문학(시, 산문) 초등부 유아인 ▲문학(시, 산문) 중등부 한지안 ▲사물놀이(앉은반) 초등부 얼씨구나 절씨구나 ▲댄스 초등부 레인보우 ▲댄스 중등부 인텐스 ▲보컬 초등부 서정원 ▲보컬 중등부 정윤서 ▲보컬 고등부 홍예은 ▲밴드 중등부 메인스테이 ▲밴드 고등부 라온밴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제32회 하남시청소년종합예술제를 통해 하남시 관내 초,중,고등부 청소년들의 다양한 예술적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해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즐거운 축제의 장으로 하남시 청소년이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청소년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경연에 참여한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한편, 종목별 최우수 수상자는 오는 8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 수원에서 열리는 ‘제32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에 하남시를 대표해 참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시, ‘2026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추진

[뉴스스텝] 울산시는 내연기관차의 전기자동차 전환을 가속화하고 깨끗한 대기 환경 조성과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를 위해 ‘전기자동차 보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올해는 특히 전기자동차 차종별 구매보조금과 추가지원금 뿐 아니라 신설된 전환지원금 을 지원하는 ‘2026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1월 26일부터 신청‧접수에 들어간다. 2026년 사업비로 총 351억 원이 투입된다.지원 규모는 총 3,000대로 승

울산시 울산항 기반 북극항로 시대 선도 전담(TF) 추진단 발족

[뉴스스텝] 울산시는 1월 26일 오후 3시 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북극항로 시대에 대비한 울산항의 전략적 역할을 선제적으로 정립하기 위해 ‘울산항 기반 북극항로 시대 선도 전담(TF) 추진단’ 발족식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담(TF) 추진단은 해운·항만·에너지·물류 관련 분야의 관계기관인 울산해양수산청, 울산항만공사와 울산연구원, 울산과학기술원, 한국해양수산개발원 및 울산항만물류협회의

횡성군, 2026년 청년 일자리 정책 ‘박차’... 구직부터 정착까지 촘촘한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지역 경제의 핵심 동력인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구직 활동을 돕기 위해 다각적인 일자리 정책을 펼치고 있다. 군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구직 단계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는 지원책부터 취업 후 지역에 안정적으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돕는 장기 지원책, 그리고 올해 새롭게 도입된 창업 지원 사업까지 청년들의 생애 주기를 고려한 다양한 맞춤형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이러한 정책은 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