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미래교육센터, 부천시 학습지원 서포터즈단 2기 위촉 및 활동 공유회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18:10:17
  • -
  • +
  • 인쇄
▲ 행사 단체사진

[뉴스스텝]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부천미래교육센터는 3월 25일 부천시 청소년의 기초학력 지원 및 자기주도 학습력 향상을 위한‘부천시 학습지원 서포터즈단 2기 위촉 및 활동공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부천시 학습지원 서포터즈단은 2023년 교원자격증을 소지하거나 초․중등교육법상 강사 자격 기준에 해당하는 기초학습 전문가로 1기를 위촉, 초, 중등학교에서 기초학습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학교 기초학습 중심의 연계 활성화 및 역량강화 등 체계적 운영을 위해 새롭게 2기로 위촉, 45명으로 두 번째 걸음을 힘차게 시작했다.

이번 행사는 1부 위촉식, 2부 활동 공유회로 1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면서 2기의 힘찬 출발과 활동을 다짐하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센터는 올해 ▲홍보 다각화를 통한 서포터즈단 학교 연계 활성화 ▲ 체계적인 교육활동을 통한 단원의 지속적인 역량강화 ▲ 단원의 소속감 향상 ▲ 피드백 시스템 운영을 집중 추진하여 서포터즈단이 부천 청소년의 기초학력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위촉식에 참석한 부천시 평생교육과 공희정 과장은 ‘서포터즈단의 열정과 헌신에 감사한다’고 하면서 ‘올해 서포터즈단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부천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고 부천교육지원청 지역교육과 류해석 과장은‘경계를 넘어 함께 성장한다는 서포터즈단의 처음 출발이 값진 것처럼 두 번째 걸음으로 도약하는 서포터즈단 한명 한명이 귀하다’고 하면서 오늘의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2기로 위촉된 단원은 ‘앞으로도 기초학습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학습 지원과 멘토링을 제공하여 부천의 기초 학습력을 끌어올리고 지역사회의 교육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싶다’고 말했다.

부천미래교육센터 이은경 센터장은 이번 행사로 서포터즈단이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됐고, 향후 학교와 지역에서 학습지원 서포터즈단이 청소년의 기초학습 지원 및 학습력 향상을 위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와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지사 “7월 광주·전남 행정통합 출범…대통령 파격지원 약속”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9일 청와대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 주재 오찬 간담회서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중앙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의지를 확인, 오는 7월 ‘대한민국 제1호 광주·전남 행정통합’의 강력한 동력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날 간담회에는 이재명 대통령을 비롯해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지역 국회의원들이 참석해 통합의 필요성과 구체적 국가 차원의 지원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재확인했다.이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17∼19일 공식 방한…이재명 대통령과 정상회담

[뉴스스텝]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의 초청으로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공식 방한한다고 청와대가 밝혔다.청와대는 "멜로니 총리는 우리 신정부 출범 후 최초로 방한하는 유럽 정상이자 청와대 복귀 후 맞이하는 첫 외빈이며, 이탈리아 총리로서는 19년 만의 양자 방한을 한다"고 설명했다. 이 대통령과 멜로니 총리는 19일 정상회담과 공식 오찬 등의 일정을 진행할 예정

이재명 대통령, 13~14일 일본 방문…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담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간 일본을 방문한다. 이 대통령의 이번 방일은 두 번째이며, 일본 정상과의 만남은 취임 후 총 다섯 차례로 늘어나게 된다. 청와대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초청으로 13~14일 일본 나라현을 방문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대통령은 13일 오후 나라에 도착해 다카이치 총리와 정상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