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제11회 어르신 건강놀이 및 제22회 장기대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3 18:05:23
  • -
  • +
  • 인쇄
건강놀이 종합우숭 대한노인회 무안읍분회, 장기 1위 무안읍 양재석
▲ 제11회 어르신 건강놀이 및 제22회 장기대회에서 인사말을 하는 김산 군수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3일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제11회 어르신 건강놀이 및 제22회 장기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김산 군수를 비롯해 군의회 의장, 도의원, 군의원, 노인회 임원, 선수단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가 진행됐다.

행사는 윷놀이, 링 던지기, 투호놀이, 한궁, 게이트볼, 장기대회 등 6개 종목으로 진행됐으며 전통놀이를 계승 발전시키고 어르신들의 다양한 여가활동 참여로 회원 간 친목 도모와 건강한 노후생활 영위를 위해 마련됐다.

대회 결과 건강놀이대회 종합우승은 대한노인회 무안읍분회, 준우승은 삼향읍분회, 장려상은 청계면분이며 장기대회 1위는 무안읍 양재석, 2위는 청계면 이춘열, 3위는 망운면 맹영태 씨가 수상했다.

김천성 대한노인회 무안군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백세시대, 건강한 백세를 위해 평소에 경로당이나 가정에서 어르신들에게 맞는 운동을 생활화 하자”며 “오늘 행사를 통해 여러분의 건강증진과 친목 동호, 화합의 장이 됐으면 합니다”고 말했다.

김산 군수는 “코로나 재확산에 대비하여 마스크 착용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길 바란다”며 “군에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탄트램’ 흔들림 없이 추진 ... 화성특례시, 강력 추진 의지 표명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수의계약으로 추진 중이던 ‘동탄 도시철도 건설공사(1단계)’와 관련하여, 단독응찰자인 DL이앤씨 컨소시엄의 사업참여 포기 의사 표명에도 불구하고 “사업의 주체는 화성시이며, 어떠한 난관이 있더라도 동탄 트램 건설사업은 멈춤 없이 추진될 것”이라는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시는 사업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재추진을 위해 30일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주재로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고, 전문가 자문단

서울 강서구-교보문고, 독서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는 30일 지역사회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교보문고와 손을 맞잡았다. 구는 이날 구청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박용식 교보문고 원그로브점장, 김상준 교보문고 강남사업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문화 진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동반한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의 독서 접근성을 높여 자연스럽게 생활 속 독서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

법무부, 친족상도례 규정을 정비하는 「형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친족의 범위를 불문하고 친족 사이에 발생한 재산범죄는 친고죄로 일원화 하는 「형법」 개정안이 12월 30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헌법재판소는 2024. 6. 27. 「형법」상 친족상도례 조항 중 “직계혈족, 배우자, 동거친족, 동거가족 또는 그 배우자(이하 ‘근친’)” 사이에 벌어진 재산범죄에 대해 형을 면제하는 조항(제328조 제1항)에 관하여, 피해자의 재판절차진술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