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활짝 웃으세요”종암동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9 18:15:02
  • -
  • +
  • 인쇄
“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할 수 있을까요?” 먼저 따뜻한 손길 내밀어
▲ 성북구 “활짝 웃으세요”종암동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뉴스스텝]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성북구 종암동주민센터에서 장수사진 촬영 행사가 펼쳐졌다.

“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할 수 있을까요?”

따뜻한 봄바람이 불던 어느 날 종암동주민센터로 전화가 걸려 왔다. 한 스튜디오에서 종암동 어르신들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하는 재능기부를 제안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봉사활동과 나눔 활동이 많이 줄어든 요즘 먼저 건네온 따뜻한 손길이었다.

재능기부 제안을 한 곳은 강남에 위치한 이준경 스튜디오다. 각종 유명 잡지의 시진과 모델, 연예인 등을 전문으로 촬영하고 있으며 이준경 작가 개인전을 여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서울, 경북, 경기도 등 지역을 가리지 않고 인연이 닿는 곳에 재능기부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종암동 장수사진 촬영에 9명의 어르신이 함께했다. 사진 촬영 후 인화 및 액자를 제작해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성북구 종암동이 7번째 장수사진 촬영 재능기부라고 밝힌 이준경 작가는 “마지막에 촬영 때 한 어르신의 ‘쓸데없이 오래 살아 젊은 사람들에게 자꾸 피해를 주는 것 같다’는 말씀에 ‘어르신께서 좋은 세상을 정성을 다해 물려주셨으니 우리가 더 잘하겠으니 그런 생각 하지 마시라’고 했는데 계속 그 말이 가슴에 남는다”며 잠깐의 만남이지만 여러가지 감정을 느꼈다며 본인의 소감을 밝혔다.

종암동 이기원 동장은 사진 촬영 현장에 방문하여 “바쁜 와중에도 종암동까지 와서 봉사해 주시는 작가님께 감사드리고 어르신께 귀한 선물이 됐다”라고 감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막바지 농사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당부

[뉴스스텝] 함양군보건소는 가을철 농사 마무리와 야외 활동이 활발해지는 11월과 12월에 진드기 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한다며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농사철이 마무리되는 시점에는 농작물 수확과 야외 작업 등이 많아 외출할 때마다 진드기 물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이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감염병은 쯔쯔가무시증과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이다. 쯔쯔가무시증은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거창부군수, 의료복지타운·화장시설 건설현장 점검

[뉴스스텝] 거창군에서는 지난 11일 김현미 거창부군수가 거창의료복지타운 조성사업과 거창화장시설 ‘천상공원’ 건립 현장을 찾아 현재 공정 추진사항과 안전조치 이행사항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점검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형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과 완벽한 시공을위해 추진됐으며, 시공사와 감리단 관계자로부터 공정 진행사항과 안전관리 계획을 보고 받고 시설물 현장 확인과 안전 위험 요소 점검하는 순으로

‘전북형 늘봄학교’ 우수성 다시 한번 빛났다

[뉴스스텝] ‘전북형 늘봄학교’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한 ‘2025년 늘봄·방과후학교 우수사례 선정’에서 학교 부문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학교 부문 대상에는 순창초등학교, 우수상에는 고창남초가 각각 선정됐다. 순창초는 ‘온학교·온마을 연계 맞춤형 통합 늘봄 운영’을 통해 학교·지역·가정이 협력하는 통합 운영 체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