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제69주년 현충일 추념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6 18:05:51
  • -
  • +
  • 인쇄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이라는 표어로 개최
▲ 익산시 제69주년 현충일 추념식 개최

[뉴스스텝] 익산시가 제69주년 현충일 맞아 6일 팔봉 군경묘지에서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이라는 표어로 추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추념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과 최종오 익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보훈가족,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지역 기관장, 학생, 시민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추념식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기 위한 묵념 및 21발의 조총발사를 시작으로 헌화와 분향에 이어 남성여고 2학년 차서원 학생의 헌시낭송, 현충일 노래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 고등학생들이 150기의 참전용사 묘비에 헌화하며 선열들의 애국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도 가졌다.

정헌율 시장은 추념사에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치신 순국선열들과 호국영령들을 기억해야 한다"며 "현재의 우리가 지역의 미래를 위해 화합하며 끊임없는 희망을 불어넣는 것이 그분들의 숭고한 희생에 보답하는 길이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특별교부세 7억 원을 투입해 '팔봉 군경묘지 공원화 조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준공 예정으로 1982년 6월 조성된 팔봉 군경묘지의 역사적 가치를 기리고 지역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를 제공하는 중요한 공간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 투자처 되도록 객관적 환경 조성"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8일 "외국인 투자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과 발전의 핵심 축이었고, 앞으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들의 투자에 임하는 기대가 실망으로 변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모두의 성장, 외국인 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불확실한

해운대구, ‘고향사랑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

[뉴스스텝] 해운대구는 고향사랑기부금을 활용한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하고, 기부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지정기부사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운대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2월 6일까지 이메일이나 홍보협력과 방문·우편 접수하면 된다.공모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

해운대구 도시재생지원센터, 반여가족합창단원 모집

[뉴스스텝] 해운대구 반여2·3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반여가족합창단’ 2기 운영을 마무리하고 3기 단원 모집을 시작했다.‘반여가족합창단’은 지역 주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합창단으로, 세대 간 소통 증진과 가족 친화적인 지역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된다.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되는 반여문화플러스 공간을 활용한 주민 주도의 문화 활동을 통해 지역 거점시설 활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