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 업무협력약정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8 18:15:07
  • -
  • +
  • 인쇄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 및 관광 활성화 위해 ‘맞손’
▲ 임전배 대덕문화관광재단 상임이사(사진 왼쪽 네 번째)와 이갑재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 대표이사(사진 왼쪽 다섯 번째)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뉴스스텝] 대전 대덕구와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이 지역문화관광 활성화 및 상생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손잡았다.

대덕구는 지난 2일 산하 기관인 대덕문화관광재단과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이 지역문화관광 활성화 및 상생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업무협력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문화예술과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보자원 교류 △지역 연계 관광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 등 협력 △기타 문화 관광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공유 등을 골자로 한다.

이번 협약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협력을 통해 서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향후 다양한 공동사업을 발굴하며 대전시 문화·관광 자원 공동마케팅 등 대덕구민의 문화 향유와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 및 관광 활성화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대전고암미술문화재단과 힘을 합쳐 대덕구를 문화·예술·관광의 중심지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군, 고병원성 AI 확산 차단 위해 가금농장 방역관리 총력

[뉴스스텝] 부여군은 최근 전국적으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지속 발생함에 따라 관내 가금농장에 대한 방역관리를 한층 강화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농림축산식품부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 현재까지 4개 시도의 가금농장에서 8건의 고병원성 AI가 발생했다. 특히 1월은 과거 발생 통계상 12월에 이어 연중 두 번째로 발생이 많은 시기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 상황이다.최근 AI 발생농장에 대한 역학

파주시, 정보 취약계층에 '가가호호 복지뉴스' 우편 발송

[뉴스스텝] 파주시는 2026년 복지제도가 달라짐에 따라 완화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가가호호 복지뉴스’우편물을 발송했다.2024년부터 시작된 ‘가가호호 복지뉴스’는 변경되는 복지제도를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제작해 선제적으로 복지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신규 복지 대상자 공과금 감면, 정부양곡 할인 지원 등 다양한 혜택과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한 자활근로 등의 정보를 우편물로 전달해 왔다.올해 첫 송

김해시 도심 떼까마귀 불편 최소화 ‘총력’

[뉴스스텝] 김해시는 겨울철 도심 곳곳에 출몰하는 떼까마귀로 인한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대응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떼까마귀는 겨울 철새로 수백에서 수천 마리가 무리를 지어 도심 전선에 집단 서식하면서 배설물로 인한 위생 문제와 보행 불편 등의 민원이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김해시는 시민 불편 해소를 최우선 과제로 비살상 유도 중심의 단계적 대응 체계를 마련해 운영 중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