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청초호, 강원특별자치도내 가장 사랑받는 관광지로 각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6 18:15:35
  • -
  • +
  • 인쇄
(재)강원관광재단 5월 동향 발표, 도내 관광지 3,713개소 빅데이터 분석
▲ 속초 청초호, 강원특별자치도내 가장 사랑받는 관광지로 각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내에서 내외국인들로부터 가장 많이 사랑받는 관광지로 속초 청초호가 꼽혔다. 특히, 속초 관내에 소재한 관광지 6개소가 10위권 내에 포함돼 속초가 명실상부한 국제관광도시로 각광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단법인 강원관광재단이 도내 주요 관광지 3,713개소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자료를 기초해 발표한'2023년 5월 강원특별자치도 관광 동향'에 따르면 지난 5월 한 달 동안 도내 관광지 중 내외국인들이 가장 많이 다녀간 곳은 속초 청초호로 분석됐다.

이 밖에도 속초항과 속초관광수산시장(구 중앙시장)이 각각 4위와 5위로 평가됐으며, 한화리조트 설악워터피아가 6위, 속초해수욕장이 9위, 학사평 콩꽃마을 순두부촌이 10위를 각각 차지해 속초 관내에 소재한 관광지 6개소가 10위권 내에 들어 속초가 명실상부한 국제관광도시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00위권 내에는 등대 해변을 비롯해 아바이마을, 대포항, 숲박물관, 동명동성당 등 모두 19개소가 포함됐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5월 한 달 동안 속초를 다녀간 관광객은 모두 2,040,062명으로 외지인이 2,035,177명, 외국인이 4,885명으로 각각 나타났으며 이는 지난달 1,931,863명보다 5.6% 늘어난 숫자이다.

시에서는 엑스포장의 분수광장주변에 식재된 계절 꽃을 비롯해 수변공원, 요트장, 수변 산책로 등이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매일 밤 호수 주위를 수놓는 설악·금강대교의 야간 조명이 관광객들의 마음을 빼앗는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본 관광 동향에서는 한국관광공사 방문객 선정기준을 준용해 외지인 관광객 KT 통신데이터를 활용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방문객 현황이 작성됐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속초는 이미 매년 이천 사백여 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다녀가는 국제적인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속초를 찾는 관광객들이 추억에 남는 여행지로 남을 수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도 배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소방서, ‘불조심 강조의 달’ 맞아 화재예방 총력

[뉴스스텝] 서산소방서는 화재 위험성이 높아지는 겨울철을 맞아 11월 한 달간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지정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불조심 강조의 달’은 올해로 78회를 맞이했으며 범국민적인 화재예방 의식 제고와 자율적인 안전문화 확산을 목표로 전국 소방관서가 동시에 추진하는 중점 홍보 기간이다.서산소방서는 화재로부터 안전한 서산, 서산 시민과 함께하는 불조심 환경 조성을 목표

수원시 장안구, 리모델링을 통해 공원 새단장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공원녹지과는 올해 7개소 대규모 공원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하여 노후된 시설을 개선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공원으로 새단장을 마쳤다.이번 리모델링 공원 대상지는 샘내공원, 초록·비단·거북·소정·석산·영화어린이공원 총 7개소로,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다.어린이들을 위한 모래놀이터와 휴게공간을 조성한 초록어린이공원을 필두로 지역 주민들을 위한 각종 쉼터공간을

포천시, 2025년 제2회 박물관 콘서트, '포천 설화와 케데헌의 만남' 성공적으로 마쳐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3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열린 ‘2025년 제2회 박물관 콘서트_포천 설화와 케데헌의 만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행사는 포천시립박물관 건립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확산하고, 시민들에게 품격 있는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전 세계적 화제를 모은 애니메이션 ‘케이(K)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를 모티브로, 포천의 설화와 전통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