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체계적인 하수처리장 악취 관리로 시민 삶의 질 향상 노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9 18:15:05
  • -
  • +
  • 인쇄
악취 배출 시설 체계적 관리와 악취 저감사업 지속 추진
▲ 속초시, 체계적인 하수처리장 악취 관리로 시민 삶의 질 향상 노력

[뉴스스텝] 속초시가 하수처리장의 악취 배출시설의 체계적 관리와 지속적인 악취 저감사업으로 시민들이 악취로 인한 생활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먼저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하수처리장의 악취농도를 주기적으로 측정하여 악취 배출허용기준을 준수하고 있으며, 2023년부터는 주민의 건강과 생활환경 향상을 위하여 악취의 주요 원인인 황화수소 농도를 추가로 측정하고 있다.

하수처리장은 공공하수도시설 운영관리 업무지침에 따라 분기 1회 이상 복합악취농도를 측정하여 배출허용기준 준수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필요에 따라 황화수소 등 지정악취물질을 측정하여 법적기준 초과 시 신속하게 조치를 취해야 한다.

속초시 하수처리장의 1분기 복합악취농도는 부지경계 4개소 평균 측정값은 3(기준값 : 희석배율 20 이하), 배출구 2개소 평균 측정값은 374(기준값 : 희석배율 1000 이하), 2분기 부지경계 4개소 평균 측정값은 3.5, 배출구 2개소 평균측정값은 374로 측정됐으며, 황화수소 농도 평균값은 0.00(기준값: 0.06ppm이하)으로 측정되어 허용 기준치 보다 낮은 수치를 보였다.

속초시는 이와 더불어 자세한 측정값을 시민들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악취측정 정보를 시홈페이지와 하수처리사업소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효과적인 악취관리와 악취배출 저감을 위하여 시설 개량과 노후시설 개선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시설개량 사업으로 하수찌꺼기 감량화 사업을 진행하여 탈취설비(200㎥/min) 1기와 습식탈황설비(250㎥/h) 1기를 신규 설치하며, 노후시설 개선사업으로 탈취기 2기를 교체할 예정이다. 속초시는 사업이 완료되면 현재보다 하수처리장 악취가 현저하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하수처리장에서 발생하는 악취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악취저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시민들이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4차 사랑혁명' 황보름별, 알고리즘 속 ‘로맨틱 오류’ 인정? 김요한과 관계 변화 예고

[뉴스스텝] ‘제4차 사랑혁명’이 대환장 캠퍼스 로맨스의 시작을 알렸다.웨이브 오리지널 ‘제4차 사랑혁명’(연출 윤성호·한인미, 극본 송현주·김홍기 등 창작집단 ‘송편’, 제작 스토리몹·스튜디오CR·빈지웍스, 공동제작투자 PONY CANYON)이 지난 13일 열띤 호응 속 첫 공개됐다. 백만 인플루언서 모델과 강민학(김요한 분)과 모태솔로 공대생 주연산(황보름별 분)의 다이내믹한 첫 만남부터 각양각색 청

김민석 국무총리, 뚝섬 수상활동 안전점검 보도자료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는 11월 14일 오후, 한강에서 수상활동이 가장 활발히 이뤄지는 뚝섬 일대를 방문하여 수상안전 교육, 레저활동, 한강버스 운항 등 시민들이 참여하는 수상활동 전반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김 총리는 먼저, 서울시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존수영교육, 수상안전체험, 수상스포츠동아리 활동이 이뤄지고 있는 한강수상안전교육장을 방문하여 변영수 서울시교육청 학생교육원 교육기획운

한국 복싱의 희망, 윤덕노의 발자취를 따라가다! 영화 '누군가의 꿈', 11월 27일 개봉 확정 & 티저 포스터 공개!

[뉴스스텝] 몰락한 복싱 링 위에서 간절한 꿈 하나로 한국 프로 복싱의 새 역사를 써가고 있는 파란의 복서 ‘윤덕노’의 뜨거운 여정을 담은 영화 '누군가의 꿈'이 11월 27일 개봉을 확정하며 티저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감독: 이로운 | 출연: 윤덕노 | 제작: 허슬킹픽쳐스 | 배급: ㈜스튜디오 디에이치엘]'누군가의 꿈'은 망해버린 한국 복싱의 현주소를 보여주며 대한민국 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