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2025 청소년페스티벌 – 락(樂) 캔(can) 놀’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3 17:55:01
  • -
  • +
  • 인쇄
▲ 단양군, ‘2025 청소년페스티벌 – 락(樂) 캔(can) 놀’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20일 단양문화예술회관에서 관내 청소년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 단양군 청소년페스티벌 – 락(樂) 캔(can) 놀’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소년이 만드는 단양, 청소년이 즐기는 단양’을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단양군이 주최하고 단양군청소년수련시설(단양청소년문화의집·단양군청소년수련관·매포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했다.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축제로 마련돼 지역 청소년 문화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축제는 전시, 공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무대 공연에는 총 8개 팀이 참여해 청소년다운 열정과 끼를 선보였다.

댄스동아리 ‘블리스’, ‘에이플에이’와 밴드동아리 ‘해오름달’, ‘WIST’, ‘안경잽이’, ‘L’ 등이 화려한 무대를 펼쳤으며, 초대 공연으로는 충북을 대표하는 청소년 댄스팀 ‘매드니스키즈’, ‘하이프’가 출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인기 래퍼 수퍼비(SUPERBEE)와 인하대학교 아세스(치어리딩 & 밴드)의 축하공연이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현장에는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17개의 전시·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전시 부스에서는 코딩 로봇 체험과 단양홍보관이 마련돼 기술과 지역 문화를 소개했으며, 홍보 부스에서는 ‘단양오브레전드(로봇 축구)’와 타로 심리검사 체험이 진행됐다.

직업 체험 부스에서는 디저트 얼박사, 크루플, 컵케이크, 과일모찌, 쿠&크 라떼, 아이싱 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돼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했다.

어묵·떡볶이·튀김, 팝콘 등 푸드 부스 역시 큰 인기를 끌었다.

이 밖에도 비트 앤 덩크 농구, 펌프잇업 FX, 썬더 해머치기, 두더지 게임 등 참여형 놀이 부스가 마련돼 청소년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문근 단양군수는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가는 축제가 주체적인 성장의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진정한 주인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교육지원청, 사교육 경감 정책 공유 및 향후 발전 방안 모색

[뉴스스텝] 울진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23일 14시, 울진해양레포츠센터에서 '2025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 운영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울진 관내 초·중·고등학교 업무담당자 27명이 참석하여, 한 해 동안 추진한 사교육 경감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우수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사업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타 복장 기사와 함께한 특별한 울진 여행

[뉴스스텝] 울진군은 크리스마스 이브인 지난 12월 24일 연말 분위기를 더한 ‘산타 관광택시’를 운행하며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연말 추억을 선물했다. 이번 산타 관광택시는 산타 복장을 갖춘 관광택시 기사 2명이 직접 운행에 참여해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거움을 더했으며, LG생활연수원을 찾은 관광객 6명이 탑승해 크리스마스 분위기 속에서 울진 관광을 즐겼다. 산타 관광택시는 예약을 통해 탑승한 관광객은 물론

영광군, 2025년 청년통계 공표

[뉴스스텝] 영광군은 청년의 삶을 다각적으로 분석한 ‘2025년 영광군 청년통계’를 군 대표 누리집을 통해 29일 공표했다.군은 지난 2024년 기준 영광군에 주소를 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통계를 작성했으며, 인구‧가구, 경제, 일자리, 창업, 복지, 건강 6개 부문 59개 항목으로 구성된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영광군 청년인구는 13,274명으로 군 전체 인구(52,098명)의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