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스탠톤대학교와 글로벌 교육 인프라 구축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8 18:15:17
  • -
  • +
  • 인쇄
AI‧ESG 기반 국제교육 협력으로 ‘글로벌 교육 허브도시’ 도약
▲ 김동근 시장이 7월 28일 김광호 스탠톤대학교 총장과 글로벌 교육 인프라 구축 및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7월 28일 시장실에서 미국 캘리포니아주 소재 명문 사립대학인 스탠톤대학교(Stanton University)와 글로벌 교육 인프라 구축 및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교육 중심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전략적 조치로 양 기관은 ▲스탠톤대학교 캠퍼스 설립 ▲AI‧ESG 기반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국제 인재 교류 확대 ▲지역 청년 대상 특화 교육 및 진학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스탠톤대학교는 의정부 청소년들의 글로벌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며, 관내 학생들에게 프로그램 참여 시 추천 및 우선 선발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에 따라 의정부 학생들이 글로벌 수준의 학습 환경과 교육 콘텐츠에 직접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탠톤대학교는 미국 연방정부 및 캘리포니아 주정부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은 비영리 고등교육기관으로, 서부대학인증위원회(WASC)의 최종 인증을 받은 신뢰도 높은 대학이다. 경영학, 정보시스템, 한식조리, 프로골프 등 실무 중심의 특성화 학위과정을 운영하며,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시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지역 내 대학, 청소년기관, 기업 등과의 협력을 확대해 글로벌 교육 거점 도시로서의 위상을 본격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협약의 실질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9월 중 관내 학생, 학부모, 교육 관계자를 대상으로 스탠톤대학교 입시설명회 및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해 스탠톤대학교 진학 과정 및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김광호 스탠톤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 학생들이 미국의 글로벌 교육 환경을 보다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이 함께 아시아와 미국을 연결하는 교육 교두보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협약은 의정부가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 교육도시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AI, ESG, 글로벌 네트워크가 융합된 미래형 교육 모델을 통해 지역 청년들에게 더 큰 도전과 다양한 기회의 문을 열어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암각화박물관 ‘명사특강: 반구천의 암각화 바로 알기’ 개최

[뉴스스텝] 울산암각화박물관은 오는 12월 22일 오후 2시 울산시의회 1층 시민홀에서 ‘명사특강: 반구천의 암각화 바로 알기’ 두 번째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울산시민들에게 반구천 암각화의 역사적·예술적 가치를 알리고 세계유산으로서의 중요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강연에는 한국 민화 연구의 권위자인 정병모 경주대학교 명예교수가 나선다.정 교수는 한국 민화와 풍속화를 오랫동안 연구하며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말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연말을 맞아 지난 18일 관내 주요 거리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위원들은 주민들에게 볼펜, 핫팩 등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함께 찾아달라고 안내했다.유재익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연말 소외되기 쉬운 이웃들을 위해 주민 한분 한분의 관심이 중요하며 협의체도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

파주시 파주읍, 농업회사법인(주)알토란, 도미솔식품, ㈜유경 이웃돕기 성금 기탁받아

[뉴스스텝] 파주읍은 지난 16일 개최된 파주읍 기업인협의회 송년회에서 관내 기업으로부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마련한 성금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에서는 지역사회 상생과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농업회사법인 ㈜알토란 100만 원, 도미솔식품 100만 원, ㈜유경 200만 원 등 총 400만 원의 성금이 전달되어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김동철 파주읍 기업인협의회 회장은 “기업이 지역사회로부터 받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