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 온동네 봉사단 워크숍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6 18:10:15
  • -
  • +
  • 인쇄
온동네봉사단 협의회장 이·취임식과 워크숍 합동 개최


[뉴스스텝] 울산 남구는 16일 문화예술회관 1층 토스카에서 온동네 봉사단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온동네 봉사단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온동네봉사단 협의회장 이·취임식과 단원 화합의 장이 함께 진행됐다. 지난 4년간 온동네봉사단협의회를 열과 성을 다해 이끌어온 김소윤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에 대한 공로패 수여식과 온동네 봉사단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원봉사 활성화의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김소윤 협의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힘든 일도 많았지만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 보람되고 영광스러운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 배두연 회장을 중심으로 온동네봉사단협의회 발전에 다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새롭게 온동네봉사단협의회를 이끌 배두연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밝고 아름다운 동네를 가꾸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희망찬 포부를 밝혔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지난 4년간 헌신적인 봉사로 지역발전과 협의회 활성화에 임하여 주신 김소윤 이임회장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새롭게 취임하신 배두연 회장님께서도 앞으로 온동네봉사단협의회를 힘차게 이끌어 주시기를 바란다”며 “이번 워크숍이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온동네봉사단 단원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립미술관, '2026 홍보 서포터즈' 모집

[뉴스스텝] 청주시립미술관은 미술관의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시민의 시선으로 소개할 ‘2026 청주시립미술관 홍보 서포터즈’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서포터즈에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간 활동하게 된다.활동 기간에는 청주시립미술관 본관을 비롯해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오창전시관 등 분관에서

청주시, 개인용기 포장 보상제 확대… 참여매장 70곳으로

[뉴스스텝] 지난해 10월 전국 최초로 ‘개인용기 포장주문 보상제’를 도입해 운영 중인 청주시가 올해에 참여 업체를 확대하며 환경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간다.청주시는 오는 22일부터 지역 내 △본죽·본죽&비빔밥 31개소* △탕화쿵푸 마라탕 14개소가 새롭게 개인용기 포장 주문 보상제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본죽과 동일 계열 브랜드인 ‘본도시락’은 해당하지 않음.이에 따라 기존 참여 업체인 왕천파닭 25개소

증평청년네트워크, 증평군민장학회에 장학금 100만원 기탁

[뉴스스텝] 충북 증평군은 증평청년네트워크가 군청을 찾아 지역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이번 기탁금은 18~39세 지역 청년들로 구성된 증평청년네트워크가 지난해 인삼골축제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부스를 운영하며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됐다.엄재헌 위원장은 “청년들이 함께 땀 흘려 만든 작은 결실이 지역 후배들의 꿈을 키우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