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직업계고 학점제 공간조성 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30 18:05:50
  • -
  • +
  • 인쇄
▲ 충북교육청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은 2025학년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을 위해 직업계고 학점제 공간조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직업계고 학점제 공간조성 사업 대상교는 충북상업정보고, 충북비즈니스고, 제천상고 등 3개교로 총 10억여 원의 예산이 지원된다.

▲충북상업정보고는 다양한 진로 디자인 활동과 학생 자치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는 공간구성을 ▲충북비즈니스고는 취업 및 진로에 대한 맞춤형 지원과 프로젝트 수업이 가능한 공간을 ▲제천상업고는 공강시간 활용을 위한 홈베이스와 교과 융합 수업이 가능한 공간 조성 및 다양한 유휴공간을 활용한 학생 쉼터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학생, 교사, 학부모가 참여하는 사용자 참여 설계로 이루어지고, 도교육청은 학교공간건축전문가, 건축사등 학교공간 전문가들로 구성된 TF를 구성하여 학교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로써, 3개의 학교의 공간은 수업의 변화와 질적 발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직업계고 고교학점제 공간조성 사업은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 등 학생 중심 교육활동을 위한 학교 공간 조성 지원으로 원활한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 여건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직업계고는 보통교과와 전문교과에 대한 학점제 운영이 동시에 이루어지기에 일반계 고등학교와는 다르게 ▲학습 공간의 유연성 ▲지원 공간의 복합성 ▲공용 공간의 활용성 ▲동선의 효율화 ▲공간‧교육과정의 연계성 등을 고려하여야 한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학생들의 선택과 산업사회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반영한 직업계고 학점제가 안정적으로 안착되기 위해서는 교육활동 공간의 인프라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직업계고의 공간조성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