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2025년 상반기 친절공중위생업소 추천해주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30 18:05:46
  • -
  • +
  • 인쇄
2월13일까지 시 위생정책과 또는 구청 환경위생과로 추천서 제출
▲ 청주시 “2025년 상반기 친절공중위생업소 추천해주세요”

[뉴스스텝] 청주시는 공중위생업 분야의 친절서비스 및 위생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2월 3일부터 13일까지 친절공중위생업소를 추천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청주시에 영업장을 둔 △숙박업 △목욕장업 △이용업 △미용업 △세탁업종 중 깨끗하고 친절 서비스를 실천하는 공중위생업소가 대상이다.

추천하고자 하는 업소가 있다면 위생단체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하거나, 직접 시청 위생정책과 또는 소재지 구청 환경위생과로 추천서를 제출하면 된다.

단, 영업 시작일(지위승계 포함) 이후 1년이 경과하지 않거나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는 제외된다.

청주시는 친절공중위생업소로 추천받은 업소에 대해 최근 1년 이내 행정처분이 있었는지 조회하고, 평가 및 현지조사와 청주시친절공중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지정할 계획이다.

친절공중위생업소로 지정된 업소는 현판과 지정증을 받게 되며, 3년 동안 종량제봉투(50L) 120매가 지원된다. 청주시 홈페이지에도 친절공중위생업소로 홍보된다.

이해신 위생정책과장은 “친절공중위생업소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소비자들에게 친절한 업소를 널리 알리고, 동시에 업소에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해 서비스 질이 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청주시에는 345개 업소가 친절공중위생업소로 지정돼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11회 2025 올해의 SNS’ 공공기관 부문 페이스북 대상 수상 쾌거

[뉴스스텝]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1회 2025 올해의 SNS’시상식에서 공공기관 부문 페이스북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ㅇ‘올해의 SNS’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국민과의 활발한 소통과 신뢰 형성에 기여한 기관을 선정하는 시상으로, 1차 정량평가(40%)와 2차 외부 전문가 평가(60%)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결정된다

창원특례시, 월영연못공원 리모델링공사 진행 박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월영동에 위치한 월영연못공원 리모델링 공사를 올해 12월 준공 목표로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공원의 이용 환경과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공원 전반의 품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한 시설 개선 작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리모델링 사업에는 총 7억 원(특별교부세 4억 원, 시비 3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주요 내용으로는 △연못 전망데크 설치 △수질정

무주군 사랑의 열매 봉사단, 불우이웃돕기 성금 2백만 원 기탁

[뉴스스텝] 무주군 사랑의 열매 무주지회 봉사단원들이 지난 무주군청을 찾아 성금 2백만 원과 ‘사랑의 열매 저금통’ 15개를 기탁했다.임미화 단장은 “매년 봉사단원들이 마음과 정성을 모아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쓰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무주, 행복한 군민을 위해 사랑의 열매 무주지회가 앞장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무주군 사랑의 열매봉사단은 60명의 단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복지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