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경력단절 여성의 재도약 이야기, 2025년 공모전 수상작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4 18:15:03
  • -
  • +
  • 인쇄
전국 여성 대상… 총 68건 접수, 최종 16건 선정
▲ 대구시청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2025년 경력단절 예방·극복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하고, 최종 수상작 16건을 선정했다.

대구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나! 다시 일로 꽃피우다’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6월 9일부터 7월 25일까지 전국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모전 주제는 △경력단절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 근무 중인 여성의 사례, △결혼, 임신,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단절이 된 후 재취업한 성공 사례, △워킹맘의 일·가정 양립을 지원한 가족의 사례, △일·생활 균형을 통해 재경력단절을 예방한 사례 등 4개 분야로 구성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68건(글 부문 60건, 콘텐츠(영상) 부문 8건)이 접수됐으며, 1차 심사를 통과한 38건(글 30건, 콘텐츠 8건)에 대한 2차 전문가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16건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쉼표였던 시간, 마침표가 되지 않기를’(김수진/글) △‘흐르는 나, 이어지는 삶’(이수지/콘텐츠)이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상에는 △‘수렁 속 갈대밭에서 굳건히 버텨낸 갈대와 같은 청춘’(김현숙/글), 장려상에는 △‘멈추지 않았기에, 다시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전현주/글) △‘다시, 이름을 되찾다’(이현미/글) △‘경단녀도 할 수 있다!’(김다솜/콘텐츠)가 선정됐다.

가작으로는 ‘쉰, 스마트폰과 다시 뛴다’(방이진/글), ‘함께 가보자, 그 곳에 무엇이 있을지’(전영옥/글) 등 10편(글)이 선정됐다.

수상작 16건 중 대구광역시장상은 6건(최우수상 2, 우수 1, 장려상 3), 새일센터장상은 10건(가작)이며, 시상식은 오는 9월 26일 오후 1시,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여성UP포럼’ 행사에서 진행된다.

대구시는 이번 수상작을 여성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일·생활 균형 문화 조성, 그리고 기업과 사회 전반의 경력단절 여성 고용에 대한 인식변화 유도를 위한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박윤희 대구광역시 청년여성교육국장은 “이번 공모전은 경력단절 여성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기업의 인식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결혼·출산·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되지 않고, 여성들의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6개월 기다림 끝! 강동구 암사도서관, 재개관 기념행사 '풍성'

[뉴스스텝] 강동구 강동구립암사도서관이 약 6개월간의 ‘친환경 그린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오는 1월 20일 새롭게 문을 연다고 19일 밝혔다.2010년 개관한 암사도서관은 지난 2023년 국토교통부 주관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구는 2025년 7월부터 12월까지 노후화된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을 개선하고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면적인 환경 정비 공사를 실시했다.이번

군산시립도서관, 한국 문학의 거장 황석영 작가 초청 강연 운영

[뉴스스텝] 군산시립도서관에서 22일 저녁 7시 한국 문학의 거목 황석영 작가를 초청하여 ‘군산작가 특별강연’이 열린다.이번 강연은 새해를 맞아 매일의 삶에 인문학에 온기를 더하고자 운영되는 ‘인문 특화 프로그램’의 하나로 기획됐다. 지난 13일 진행된 백수린 작가 초청 강연이 시민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문학적 감동을 선사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가운데, 그 열기를 이어갈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할매&

중입자 암치료 기술 국제 교류의 장, 삼척에서 열린다

[뉴스스텝] 삼척시는 오는 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쏠비치 삼척 그랜드볼룸에서 '중입자로 새 미래를 여는 2026 삼척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이번 심포지엄은 석탄산업 전환지역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모색하고, 중입자 가속기 기반 암치료 산업의 정책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외 전문가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의료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공유하고, 지역 산업 전환의 해법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