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6학년도 수능 운영을 위한 본격 준비 돌입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6 18:15:03
  • -
  • +
  • 인쇄
안전하고 빈틈없는 수능 운영으로 ‘신뢰받는 수능’ 자신감 보여
▲ , 2026학년도 수능 운영을 위한 본격 준비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16일 본청 행복지원동 306호 회의실에서 도내 8개 시험지구(포항, 경주, 안동, 구미, 영주, 상주, 김천, 경산)의 수능 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시험지구 업무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시험 운영 준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2026학년도 수능이 원활하고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구별 세부 운영 방안을 점검하고, 최근 변화된 수능 관련 정책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서는 △지구별 수능 시험장 운영 방안 △업무처리지침 개정사항 △부정행위 방지 대책 △지난해 수능 민원 사례 공유 △수험생 지원 대책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실무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지난해 도입된 ‘응시원서 온라인 사전입력’ 제도가 학교와 수험생에게 편의를 제공한 데 이어, 올해는 ‘응시수수료 온라인 납부 방식’이 추가 도입될 예정으로, 원서 접수의 편의성과 효율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른 구체적인 운영 방안도 이번 협의회를 통해 논의됐으며, 향후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 관련 내용을 전달할 계획이다.

경북교육청은 2026학년도 수능이 차질 없이 시행될 수 있도록 수험생 중심의 철저한 준비를 진행 중이다.

특히 올해는 수험생 수가 전년 대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험장 관리와 감독 인원 배치, 안전 확보 등 모든 운영 측면에서 더욱 세심하고 강화된 대비책 마련과 운영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번 협의회에서 논의된 내용은 향후 관계 기관과의 협의를 거쳐, 오는 7월 말 발표 예정인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종 시행 지침’에 반영될 예정이다.

김기활 중등교육과장은 “안정적이고 빈틈없는 수능 운영을 통해 도내 모든 수험생이 자신의 실력을 정정당당하게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신뢰받는 수능’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오산시소상공인연합회, '2025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서 대통령 표창 수상

[뉴스스텝] 오산시는 오산시소상공인연합회가 지난 10월 31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2025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에서 우수단체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2025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는 전국 700만 소상공인을 대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 행사로, 올해는 ‘오늘을 여는 소상공인, 내일을 잇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개최됐다.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2,000여 명의 소상공인이

가평군, 산불예방 위해 불법소각 집중 단속

[뉴스스텝] 가평군이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동안 농촌지역의 불법소각 행위에 대한 집중 단속에 나섰다. 이번 단속은 지난 3일부터 산불조심기간 종료 시인 12월 15일까지 관내 전역에서 수시로 진행된다.군은 최근 영농폐비닐과 영농부산물의 불법소각으로 인한 산불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읍면별 단속반을 편성해 불법소각 현장을 적발하고 위반자에게 최대 1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앞서 군은 봄철 산불조심

가평신용협동조합, 가평군에 어부바 박스‧전기매트 기탁

[뉴스스텝] 가평신용협동조합은 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어부바 박스’ 100개와 전기매트 20채를 가평군에 기탁했다.이날 전달식에는 박성재 가평신협 이사장과 서태원 가평군수가 참석해 온정을 나눴으며, 기탁된 물품은 가평군을 통해 관내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가평신협은 매년 ‘어부바 박스’와 함께 여름용‧겨울용 이불 세트를 꾸준히 기탁하며,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일상을 보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