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신규 이통장단 청렴 서약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7 18:15:16
  • -
  • +
  • 인쇄
신규 이통장단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실현 위한 청렴 의지 다져
▲ 2025년 이통장 직무 및 인권교육

[뉴스스텝] 이번 서약식은 행정 최일선에서 주민과 소통하는 이통장들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공동의 약속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신규 이통장단과 시청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

군산시가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신임 이통장단을 대상으로 ‘청렴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약식은 행정 최일선에서 주민과 소통하는 이통장들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공동의 약속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신규 이통장단과 시청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청렴 서약문을 낭독하며 알선·청탁 거부, 금품 및 향응 수수 금지 등 엄격한 청렴 준수를 다짐했다.

행사에 앞서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서약은 개인을 넘어 지역사회를 위한 공공의 다짐.”이라며 뜻깊은 자리임을 강조했다.

이통장협의회 이희풍 회장과 신명옥 부회장은 대표로 청렴 선서를 함께 낭독했으며, “주민에게 신뢰받는 리더로서 투명하고 공정한 역할을 수행하겠다.”라고 다짐했다.

선서를 마친 이희풍 회장은 “청렴을 바탕으로 주민 목소리를 정확히 대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지난해 청렴도 평가의 아쉬운 결과를 극복하기 위해 이번 서약식을 포함한 다양한 청렴 시책을 전방위로 추진 중.”이라며 “시민이 신뢰하는 청렴한 군산을 만드는 데 이통장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군산시는 이번 서약식을 시작으로 7월 중 ‘청렴 약속 데이 및 골든벨 행사’, ‘간부 공무원 청렴 교육’ 등을 통해 청렴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으로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청렴 도시 군산을 만들어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자원봉사센터, 2026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심영자)는 지역사회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및 봉사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2026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을 실시한다.이번 상반기 교육은 ‘바리스타’, ‘캘리그라피’ 2개 과정으로 오는 4월 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과정별 매주 2회 총 12회로 진행되며, 자원봉사자들이 실제 봉사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 기술과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무료로 교육을 실시한다.교육대상은 충

창녕군, 1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창녕군은 28일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창녕전통시장에서 ‘겨울철 안전문화 운동’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군, 창녕경찰서, 창녕소방서, 안전보안관, 여성민방위기동대 등 40여 명이 참여해 겨울철 전통시장 위험 요인을 사전 점검하고, 시장 방문객들에게 화재 예방과 안전수칙 준수를 집중 홍보했다.성낙인 군수는 “일상생활 속 안전점검을 생활화해야 한다”며 “겨울철에 화재

2026 예천군 자원봉사 단체리더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사)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종현)는 28일 관내 40개 자원봉사단체의 리더 및 관계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단체 간 협력 강화와 리더 역량 강화를 위해 ‘2026 예천군 자원봉사 단체리더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26년도 자원봉사센터별 주요 사업을 공유하며 향후 추진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여단체 간 협력 기반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오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