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온누리에 배움의 기쁨을 나누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1 18:15:07
  • -
  • +
  • 인쇄
제13기 청도온누리대학 수료식 성황리에 개최
▲ 청도군 온누리에 배움의 기쁨을 나누다

[뉴스스텝] 청도군은 21일 운문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제13기 청도온누리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청도온누리대학은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한 음악놀이, 근육운동, 행복한 노년생활을 위한 대화법 등 다채로운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행복지수를 높여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청도온누리대학 제13기는 다른 기수들보다 평생학습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높은 참여도를 보여주며 5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수료식에서 소감문을 발표한 한 수료생은 “훌륭한 강사진과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으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해주신 김하수 군수님 이하 청도군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겠다.”라며 마음을 전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온누리대학 제13기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강의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건강한 노후생활을 즐기시길 바란다. 다시 한번 수료하신 어르신들에게 축하와 존경의 박수를 보내고, 앞으로도 수준 높은 평생학습의 기회 제공으로 평생학습행복도시 청도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헀다.

2015년부터 시작된 청도온누리대학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프로그램을 엄선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제14기 청도온누리대학도 9월 중 금천면에서 개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2026년 인성교육 설계도를 완성하다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4일 본청 102 라운지에서 ‘2026 경상북도교육청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심의를 위한 인성교육진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2026년 인성교육 시행계획(안) 마련을 위해 공청회와 인성교육 만족도 조사, 인성교육 추진현황 조사 등 다양한 의견수렴 절차를 거쳤다. 학생・학부모・교원 등 교육공동체의 목소리를 폭넓게 반영하여 현장의 요구와 실질적 필요가 담긴 정책

부안군, 모범음식점 37개소 재지정

[뉴스스텝] 부안군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외식 환경 조성을 위해 기존 지정된 모범음식점 37개소를 대상으로 모범음식점 재지정 심사를 실시했다. 모범음식점 재심사는 기존 모범업소를 대상으로 영업소를 방문하여 음식문화 개선이행 여부, 영업소 위생 및 환경상태, 서비스 제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정된다.심사평가 결과 모범음식점 지정 점수표 85점 이상으로 좋은 식단 이행 기준을 준수하고 위생 수준이 높은 일반

2025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활동보고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아산시는 아산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센터장 박남철)가 21일 아산터미널웨딩홀에서 ‘2025년 장애인 자립생활 활동보고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보고대회는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의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활동가와 지원사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기 위해 마련됐다.수상자는 △아산시장상 임지연·이한성 활동가 △아산시의회의장상 김기원 활동가·이윤호 활동지원사 △국회의원상 강대은 활동가 ·조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