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산불안전 관계자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7 18:05:25
  • -
  • +
  • 인쇄
13개 읍‧면 포함 봄철 산불 예방에 총력 대응키로
▲ 산불안전 관계자 회의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27일 오후 임시청사에서 신병대 청주부시장 주재로 2025년 산불안전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주무부서인 산림관리과를 비롯해 대변인, 자치행정과, 재난대응과, 친환경농산과, 그리고 지역 내 13개 읍‧면 등 관련 부서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최근 발생한 대형산불과 유례없는 큰 피해에 대해 공유하고, 봄철 고온 건조하고 강풍이 부는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적극적인 홍보와 대응으로 산불을 예방하는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시는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해 영농부산물 파쇄지원 및 쓰레기 소각 예방, 고령농업인 등 대면 홍보, 화목보일러 재처리 안내, 부산물 마대 지원 등 주민 대면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산불조심 현수막과 깃발 설치, 마을회관 등에 산불 예방 행동 요령 및 처벌 규정도 강조해 홍보한다.

현재 카카오 채널, 당근, 블로그, SNS 등 대중매체와 5개 방송사 산불예방 자막방송, 민방위 방송 등 다각적인 매체를 활용한 홍보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향후에도 민방위 경보시설로 산불예방 방송, 버스광고판 활용, 경로당 시민안전교육 등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신병대 부시장은 “4월은 고온 건조한 날씨에 강풍이 동반되면서 동시다발적인 대형 산불 발생 위험이 매우 높은 시기”라며, “주민들이 불법 소각을 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산불이 발생할 경우 주민대피가 최우선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라”고 지시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북구의회 윤성자 의원, 조례 개정을 통해 체육시설 부속시설 사용료 감면 근거 마련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의회 윤성자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이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 강북구 체육시설 운영 및 사용료 징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6일 제287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됐다. 해당 일부개정조례안은 기존 조례에 부속시설 사용료에 대한 감면 규정이 없어 공익적 행사 개최 시에도 불필요한 예산상 부담이 가중되는 문제를 해소하고, 이를 통해 체육시설 이용 활성화를

하남 덕풍중, 교육공동체가 함께 그리는 2026 미래교육 청사진

[뉴스스텝] 덕풍중학교(교장 이성자)는 12월 17일 교내 체육관에서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2026학년도 학교 자율과제 선정을 위한 2학기 교육공동체 대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토론회는 2025학년도 학교 자율과제인 ‘전인교육을 통한 미래지향적 역량 함양’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의 비전과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자율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학

하남 단가람유, 인성약속 코인으로 행복나눔마켓데이 운영

[뉴스스텝] 단가람유치원(원장 왕영옥)은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실천한 인성 약속을 ‘인성 코인’으로 모아 참여하는 특별한 체험 행사 ‘행복나눔마켓데이’를 운영했다.이번 마켓데이는 배려·존중·책임 등 유치원에서 함께 정한 인성 덕목을 성실히 실천한 아이들에게 지급된 코인을 활용해, 아이들이 직접 물건을 고르고 구매해 보는 체험 중심 활동으로 마련됐다. 아이들은 학용품과 장난감이 준비된 마켓에서 필요한 물건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