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무인양품과 연결되는 시장 100회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7 18:05:04
  • -
  • +
  • 인쇄
제주 로컬크리에이터 제품 이목 집중…현장 최대 매출 기록
▲ 무인양품과 연결되는 시장

[뉴스스텝]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선, 이하 제주센터)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진행된 ‘연결되는 시장 100회’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무인양품과 타임스퀘어가 공간을 지원하고 지역의 로컬크리에이터 지원 기관 9개가 부스를 지원해 총 111개 로컬크리에이터가 한 자리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MUJI KOREA 20주년을 기념하고 100회를 맞은 연결되는 시장 행사에 전국의 로컬크리에이터가 모여 의미를 더했다.

제주센터는 이번 행사를 위해 제주의 특색을 잘 알릴 수 있는 업체 △카카오패밀리 △메밀리 △서귀샌드 △제주순대연구소 △백록주가 △맥파이브루어리 △소꼽놀이 △하효맘 △돌코롬오후 △소소당양갱 10개사를 출점시켰다.

이날 참가한 제주센터 로컬크리에이터들은 전국 9개 지자체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2024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사업에 선정된 제주순대연구소는 참가한 111개의 업체 중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리면서 제주의 독특한 향토순대 맛을 알렸다.

또한, 이번 행사에 참여한 업체들은 무인양품과 각 지자체의 협조로 수수료 0%로 판매수익을 가져가게 되어 가격을 타 팝업스토어보다 싸게 판매할 수 있어 고객들과 판매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오늘 행사를 통해 제주도에 다양한 먹을거리와 상품들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며 “경쟁력 있는 제주 기업들이나 전국의 다양한 기업들이 대기업과 협업을 통해 상품을 알리는 자리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제주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제주 로컬크리에이터 기업의 상품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숨겨진 제주 로컬크리에이터들을 발견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제주센터가 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설 선물 고민 끝! “제천몰에서 복(福) 터지는 한방 할인 한판”

[뉴스스텝] 한방특화도시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제품 전문 쇼핑몰인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1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 달간 이어지며, 한방 건강식품과 전통 한약재, 명절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 기간에는 설맞이 선물 세트 할인과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 오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21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과 ‘제천 온(溫) 방문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은 통합돌봄 지원대상자 가운데 외래진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장기요양 재택의료서비스 수준에 준하는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진료는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진행하고 건강관리와 교육 등을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천시 설명절 대비 공중위생업소 일제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월 26일부터 2주간 특별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숙박업소와 목욕장업, 이미용업소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투입된다.합동 점검반은 공중위생업소 시설기준 적합여부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