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전사 청렴문화 확산 위해 ‘청렴과제 성과보고대회’개최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18:00:45
  • -
  • +
  • 인쇄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과 공공부문 투명성 제고를 위한 성과 공유의 장 마련
▲ 지난 12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5 부서 청렴과제 성과보고대회’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사진 가운데) 및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연간 청렴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사내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12일 공사 대회의실에서 ‘2025 부서 청렴과제 성과보고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성과보고대회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본부별 우수과제로 선정된 부서 대표 약 40명의 공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성과보고대회에서는 △계약자·입주자 업무개선 청렴혁신활동 △공정한 자회사 위탁사업 계약관리 △공정·투명한 예산운용을 통한 청렴도 개선 등 한 해 동안 다양한 부서에서 이룬 성과들이 발표됐고, 최종 평가결과 ‘계약자・입주자 업무경험 개선활동’을 발표한 공사 인프라 본부가 최우수 과제 부서로 선정됐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이번 청렴 성과보고대회와 같이 전사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감으로써,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올해 기관장 직속 청렴 추진 조직인 ‘Trust ICN(트러스트 아이씨엔)’을 구성하여 강력한 추진동력을 기반으로 한 윤리문화 확산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부서 청렴과제 성과보고대회, CEO와 함께하는 청렴 토크 콘서트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반으로 투명하고 신뢰받는 조직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용노동부-배달플랫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점검' 간담회

[뉴스스텝] 류현철 고용노동부 산업안전보건본부장은 1월 14일 16시,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우아한청년들, 바로고, 부릉 등 6개 주요 배달플랫폼업체들과 겨울철 대비 배달종사자 안전관리 방안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이번 간담회는 최근 한파 등 기상상황 악화로 겨울철 배달종사자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방안을 직접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간담회

김혜경 여사, 재일 한국계 예술인 간담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일본을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13일 일본 나라현에서 재일 한국계 예술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문화와 예술을 매개로 한 한일 간 교류의 의미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이번 간담회는 일본에서 태어나 자라며 각자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계 예술인들을 격려하고, 양국을 잇는 문화 교류의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김 여사는 예술인들을 위해 전날

이 대통령 "한일 협력 관계, 그 어느 때보다 그 어떤 것보다 중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3일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를 만나 "총리님과 제가 손을 맞잡고, 또 일본 국민들과 한국 국민들이 힘을 합쳐서 대한민국과 일본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서 함께 잘 걸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일본 나라현에서 열린 다카이치 총리와의 정상 회담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가 한때 아픈 과거의 경험을 갖고 있긴 하지만 한일 국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